[리더십] 국내외 도우미형 리더와 드라마속 도우미형 인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우미형 리더 첫 번째 - 하야카와 도쿠지
◇도우미형 리더 두 번째 - 한비야
◇도우미형 리더 세 번째 - 이종욱
◇드라마속 도우미형 인물 - 달자의 봄 ‘오달자’
- 본문내용
-
도우미형 리더 첫 번째 -
하야카와 도쿠지(早川 德次, 1893 ~ 1980)
□ 약력
◦ 1893년 11월 3일 도쿄 출생
◦ 두 살 때 생가가 몰락하여 양자로 보내짐
◦ 초등학교 1학년 때 금속 세공 공장에
견습사원으로 입사하여 공장이 망한 후에도
주인을 따르고 함께 살아가다.
◦ 19세 때 조임식 버클 ‘도쿠비조’ 발명
◦ 독립 후 22세에 샤프펜슬을 발명
◦ 관동대지진으로 가족과 공장을 잃음
◦ 일본 최초 라디오의 개발로 재기
◦ 샤프 사(社) 설립. 장애인 공장을 세우고 재산을 종업원들에게 나눠줌
◦ 특유의 개척정신으로 전자계산기, 액정 TV, 태양전지에서 탁월한 시장 점유.
◦ 1980년 세상을 떠남.
□ 도우미형 리더로서의 하야카와 도쿠지
1. 인의(人義)를 지킨다 : 도쿠지는 약력에서 보아 알 수 있듯 상당히 어린 나이에 입사를 하여 일을 하기 시작했다. 그가 처음으로 일을 하기 시작한 곳은 비녀나 양산의 쇠 장식을 만들어 파는 가자리야라는 곳이었다. 이 곳에서 그는 비교적 고된 업무에 시달리면서도 사장과 그의 부인을 부모처럼 생각하여 따르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경기가 좋지 않아 이 사업이 망하게 되자 다른 직공들과는 달리 도쿠지는 재고품을 가지고 장사를 하여 사장 내외를 먹여 살린다. 이 일화에서 볼 수 있듯 도쿠지는 ‘자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주변인’들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노력과 사랑을 기울이는 전형적인 도우미형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특성은 향후 그가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중요한 운영방침으로 연결될 정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