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천연스킨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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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1 . 기업소개

1) 회사 설립 이념
2) 조직도
3) 기업아이템


Ⅱ-2 . 기업환경


Ⅱ-3 . 생산 전략

1) 공정에 필요한 재료
2) 주요 공정도
2) 공정별 주요 전략




Ⅲ .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웰빙(Well-being)이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 http://100.naver.com/100.nhn?docid=772380
이다. 2003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웰빙 문화가 확산되면서 의류, 건강, 여행 등 각 분야에서 웰빙을 접목시킨 상품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여성들이 매일 만나는 화장품을 좀 더 자연친화적인 재료로 만들어 피부의 건강을 고려한 ‘천연화장품’은 지금 각광받고 있는 웰빙 문화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지금은, 화장품 시장에도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
천연화장품이 급부상하면서, 저가브랜드부터 고가브랜드까지 너도나도 천연화장품임을 내세우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천연화장품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천연화장품이란 화장품을 구성하는 원료 중에 일부 또는 전부가 천연에서 추출한 물질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다만 천연에서 추출한 물질이 전체 중에 몇 퍼센트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질의 차이가 나누어지는 것이다.
천연화장품은 천연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또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민감성 피부나 특정한 질환 있는 경우에 모든 것을 고려해서 재료를 선별하여 나에게 맞는 기능성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화장품이 저렴한 가격에 조직, 느낌, 향 보존을 위해 약리작용이 없는 성분을 상당수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오늘날까지도 전통화장품의 주된 성분으로 물 또는 페트롤 오일에서 얻은 합성성분을 사용 한다. 국내의 경우 천연화장품을 구분하는 기준이 모호하고 애매하기 때문에 천연화장품이라고 해도 믿지 못하고 또한 믿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유럽의 경우는 생산 전 단계에서 철저한 체크와 조사가 들어가고 나중에 생산이 완료된 상태에서는 철저한 품질검사가 실행되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천연화장품이란 단어를 쓸 수 없다. 하지만 현재 국내의 천연화장품에 대한 구체적인 검증 과정이나 판단 기준이 없다. 결국 천연화장품이 정말이냐 아니냐는 소비자의 판단에 맡길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바탕으로 우리 조는 화장품 시장의 이러한 요즘 트렌드에 착안하여 ‘누구나 발라도 무난한 제품’이 아니라 ‘고객 개개인에게 좋은 제품’을 ‘믿을 수 있는 재료’로 ‘신속하게 배달’한다는 취지로 천연화장품을 선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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