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 -NC 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례 선정 이유
(1) 사례 선정 이유
(2)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이란?
2. NC소프트 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3) 연혁
(4) 사업분야
(5) 매출액

Ⅱ. 본론
1. 온라인게임
(1) 온라인게임 시장 특성
(2) 전망
(3) 리니지
(4) 마케팅전략
2. NC소프트의 SWOT 분석
3. 산업구조 분석
(1)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 분석
(2) BCG매트릭스 분석
4. 해외시장 진출 국가와 진출방법
(1) 대만
(2) 홍콩
(3) 미국
(4) 일본
5. 해외진출 사례(이(異)문화극복 사례)
(1) 해외진출 배경
(2) 대만진출 사례
(3) 미국진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І. 서 론
1. 사례 선정 이유
(1) 사례 선정 이유
엔씨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함께해 왔고, 한국 온라인게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98년 ‘리니지’ 라는 이름의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가 2000년 7월, 대만으로 진출하면서 첫 해외진출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 첫 진출국인 대만에서는 한국 못지않은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발판으로 홍콩, 미국 중국 등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NC소프트의 대만 진출은 신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해낸 사례로써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하여 분석하고 나름의 전망과 향후 과제를 연구하게 되었다.

(2)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이란?
여러 가지 목적의 e-파트너십 중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은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선진국들의 신보호무역주의에 의한 경제블록화로 시장개척이 어려워 현지국의 주요 기업과 협력관계를 맺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현지기업과의 협력은 외국기업이 그대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 보다 현지정부의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자 정확한 현지정보의 파악으로 시장 진출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NC소프트 소개
(1) 기업개요
① 상호 : (주)NC 소프트
②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③ 대표이사 : 김택진
④ 자본금 : 94억
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
⑥ 임직원 : 1,430명
⑦ 거래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참고문헌
매경 Ecomomy (1227호)
신시장! 사업의 12열쇠 (커크세피츠 지음;박선영 옮김)
www.naver.com
www.ncsoft.com
www.yahoo.co.kr
www.empas.com
www.thegame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해외진출사례
  •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수출에 주력해야 할 것으로 예상됨. 특히 문화와 정서의 이질성이 비교적 적은 중국, 일본, 동남아 등의 시장선점이 중요함. ▪ 따라서 온라인 게임 시장은 현지화를 통한 해외투자가 더욱 활성화하고, 대기업의 게임 시장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됨. 2. NCsoft ▶ 개 요 엔씨소프트(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서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 게임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

  • [인터넷비즈니스] 엔씨소프트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게임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 < 목 차 >서론온라인 게임산업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온라인 게임산업의 현황연구목적 및 업체선정 이유본론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기업관련 소개게임관련 소개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엔씨소프트의 경쟁전략 분석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 분석경쟁자 분석SWOT분석엔씨소프트의 가치사슬 분석엔씨소프트의 기업전략BCG 포트폴리오 매트릭스핵심역량 파악 및 지속방안 모색 인터넷기업성공법칙37 엔씨소프트의 향후 추진전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1. 개요2. 글로벌 네트워크3.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과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4.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5. 해외 진출 배경과 시기6. 해외 진출 기본 전략7. 초기 진출과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움8. 해외현지 인력구성 방식9. 현재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석권을 위한 기반이 마련10. 해외진출 사례11. 대만에서의 성공이 주목받는 이유와 현재상황12.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대만과 다른점 13. 주요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기존의 대부분 연구들이 기술적인 사례분석과 진입전략(entry strategy)에 관한 이슈를 다루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는 국제경영의 관점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