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 -NC 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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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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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사례 선정 이유
(1) 사례 선정 이유
(2)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이란?
2. NC소프트 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3) 연혁
(4) 사업분야
(5) 매출액
Ⅱ. 본론
1. 온라인게임
(1) 온라인게임 시장 특성
(2) 전망
(3) 리니지
(4) 마케팅전략
2. NC소프트의 SWOT 분석
3. 산업구조 분석
(1)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 분석
(2) BCG매트릭스 분석
4. 해외시장 진출 국가와 진출방법
(1) 대만
(2) 홍콩
(3) 미국
(4) 일본
5. 해외진출 사례(이(異)문화극복 사례)
(1) 해외진출 배경
(2) 대만진출 사례
(3) 미국진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І. 서 론
1. 사례 선정 이유
(1) 사례 선정 이유
엔씨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함께해 왔고, 한국 온라인게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98년 ‘리니지’ 라는 이름의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가 2000년 7월, 대만으로 진출하면서 첫 해외진출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 첫 진출국인 대만에서는 한국 못지않은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발판으로 홍콩, 미국 중국 등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NC소프트의 대만 진출은 신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해낸 사례로써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하여 분석하고 나름의 전망과 향후 과제를 연구하게 되었다.
(2)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이란?
여러 가지 목적의 e-파트너십 중 신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은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선진국들의 신보호무역주의에 의한 경제블록화로 시장개척이 어려워 현지국의 주요 기업과 협력관계를 맺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현지기업과의 협력은 외국기업이 그대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 보다 현지정부의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자 정확한 현지정보의 파악으로 시장 진출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NC소프트 소개
(1) 기업개요
① 상호 : (주)NC 소프트
②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③ 대표이사 : 김택진
④ 자본금 : 94억
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
⑥ 임직원 : 1,430명
⑦ 거래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 참고문헌
-
매경 Ecomomy (1227호)
신시장! 사업의 12열쇠 (커크세피츠 지음;박선영 옮김)
www.naver.com
www.ncsoft.com
www.yahoo.co.kr
www.empas.com
www.thegam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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