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존슨앤존슨사와 타이레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건 개요
Ⅱ. 위기의 발생
Ⅲ. 평가
Ⅳ. 유사사례
본문내용
1.탐지 2.위기 예방&대비 3.억제 4.회복 5.교훈
10월 1일
<시카고 트리뷴> 최초 보도.총 4개의
타이레놀 제조사 모회사인 존슨앤존슨사 대변인은 목요일 저녁
“타이레놀캡슐 이물질 삽입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오늘 아침 시작했다”고 말했다.
대변인 로버트 앤드류스(Robert Andrews)와 다른 두 명의 회사직원들은
엘크그로브 빌리지(Elk Grove Village) 경찰서에서 수사 나온 형사와
증거 수집 전문가들을 한 시간 반 동안 만났다.
대변인은 “회사 전체가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B형 언론에 소개된 혹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기업윤리 관련 사례를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
  •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의 주력 상품 가운데 하나인 타이레놀(Tylenol)에 누군가 악의적으로 독극물을 투여했다. 그 결과 이 제품을 투여한 소비자가 사망하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했다.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의 CEO 제임스 버크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이 커다란 재앙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다. 이 회사는 비용이 얼마가 들더라도 기업이 고객에 대해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 훌륭한 사례가 되었다. 존슨 앤 존슨(

  • 경영윤리 -마케팅윤리
  • 존슨앤존스(J&J) - 2010 03 15 동아닷컴▶ 동양제과 스타크래프 - 2005 06 21▶ 한독약품 공정초코렛 - 2010 02 10 뉴시스 사회, 2010 0210 헬스코리아▶ 4개 업체 제과 담합 - 2010 02 15 매일경제▶ 농협 공선출하회 - 2010 03 05 농민신문 , 2010 0406 내일경제신문 , 2009 12.16 아시아 경제 ▶ BBQ 홍보비 - 일요시사 제네시스 BBQ 치킨 신화 비밀 (가맹사업 신고 피해 센터 ), 2007 04 02 / 2007 0822 뉴스▶ E편한 세상 진심 - 2010 03 31 광고대상 서울경제/ 20100406 한국경제 신문▶ 푸르

  • [졸업][윤리경영]우리나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 관리하고 있는지 그 실례들을 삼성․LG․그리고 외국 기업인 존슨앤존슨사와 월마트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개발과 관리사례를 살펴봄에 있어서 형식상 1절과 2절로 개발과 관리 부분을 나누었음을 밝혀둔다. 우선 국내 기업들의 기업문화 개발 실례를 들어보면 그 첫 번째로 삼성전자를 얘기 할 수가 있다. 삼성전자는 1938년에 창업되어 반세기 동안의 대내외적 정치. 경제적 환경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면서 현재 국내 굴지의 기업군으로 성

  • [기업분석][월마트][존슨앤드존슨][닛산]월마트의 기업분석, 존슨앤드존슨의 기업분석, 닛산의 기업분석, 도요타의 기업분석, 경동보일러의 기업분석, 진로의 기업분석, 닷컴기업의 기업분석, 가산전자의 기업분석
  • 존슨 앤 존슨의 테마이다. 그 테마는 엄격한 유효 총인원 부족을 향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 존슨 앤 존슨의 위임은 최상 법인조직 보다 중요함을 설명한다. 그리고 간호사들에 대한 회사의 신조 신뢰를 반영한다. 사회 그리고 건강관리의 모든 것에.당신은 프로그램, 학문 그리고 배열 재료에서 더 많은 정보에 대하여 상업방송들 온라인 또는 방문 www.discovernursing.com을 바라볼 수 있다.Ⅲ. 닛산의 기업분석1. 닛산닛산은, 1933년에 소형 승용차 댓트선 및

  • [기업홍보론 PR] 위기관리와 홍보전략
  • 위기관리와 홍보전략과 목 : 담당교수 :조 원 :제출일자 : 04. 5. 27(목)목 차Ⅰ위기와 PR.11위기의 관리의 중요성 증대.12 위기의 개념과 종류.23위기상황에서의 PR .5Ⅱ 위기관리와 PR 커뮤니케이션.61위기관리PR의 영역 .62위기관리PR의 일반적 모델.73 위기관리 전략.13Ⅲ 위기관리 PR의 사례분석.141내재적 요인에 의한 즉각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52 내재적 요인에 의한 점진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73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