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프로모션] 하이원 s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xecutive Summary
2.상황분석
- 시장 분석
- 자사 분석
- 소비자 분석
3. SP 전략
- 타겟설정
- 포지셔닝
- 목표설정
4. SP 세부전략방안
5. 예산 설정
본문내용
포지셔닝
우리의 SP컨셉은 “추억이 있는 하이원”

하이원리조트는 리조트 내의 카지노, 테마파크, 분수쇼, 공연뿐만 아니라 태백산
눈꽃 축제, 정선 레일바이크 등 지역관광연계로 이들에게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는
요소를 갖추고 있어 종합관광리조트로 어필할 수 있음.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의 효과를 보았을 때 20대는 감성적 소구가 더 효과적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출처 : 감성적소구와 이성적소구의 세대별 효과차이에 관한 연구 / 최성재 / 2002)
그렇기에 종합관광리조트의 속성을 이성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에서의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으로 포지셔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불황기 매출증대를 위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 세일즈 프로모션은 목표집단에 직접 광고함으로써 깊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렇게 매스 미디어 광고와 세일즈 프로모션 간의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광고든 이벤트든 설득력 있고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그 아이디어 자체로서도 신문이나 방송의 주목을 받음으로써 구전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결국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은, 목표가 확실하며 가치를 강조하는 캠

  • [마케팅전략]쿠폰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세일즈 프로모션 또는 프로모션 SP등으로 표현되고 있다. 결국 쿠폰 마케팅은 4대 매체의 하나인 인쇄 광고의 일부로 첨부 게재되어 사용되는 쿠폰 광고와 즉시적인 판매효과를 자극 촉진하기 위하여 세일즈 프로모션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되는 SP쿠폰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티케이션 활동의 일부로 이해할 수 있다. 비교적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와는 달리 구매 의욕을 강력하게 촉진하려는 전략적 프로

  • [광고와 촉진] SP의 개념과 특성, 신 SP의 성격과 특징
  • 프로모션브로 협의의 개념을 세일즈 프로모션(SP)으로 통용되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한편, 일본상업학회에서는 프로모션과 관련된 제품은 물론 서비스에 대해서그 존재나 특성을 최종 소비자와 판매업자에게 전달, 자극, 설득하여 수요를환기시키는 일련의 활동이다라고 정의하고 있고, 다음과 같이 덧붙이고 있다.프로모션은 그 대상에 따라 판매업자에게 작용하는 밀러 프로모션과 소비자에게 작용하는 컨슈머 프로모션으로 크게 나눌 수

  • 게릴라_마케팅_보고서,마케팅전략사례,게릴라전략
  • 전략』, (길벗, 1995).Levinson Jay Conrad,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Levinson Jay Conrad, 『30일간의 게릴라 마케팅』, (북스넛, 2006).Levinson Jay Conrad,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Marcia L. Turner, 『마케팅의 귀재들』, (좋은책만들기, 2001).Tom Himpe, 『크리에이티브 게릴라』, (디자인하우스, 2008).(논문)박창용,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SP미디어의 세계」, 『세계기획사보』 4월호.변재웅,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유럽연

  •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의 필요성,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의 과정,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의 장애요인,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의 소매업체,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의 빈틈전략
  • SP, PR, 다이렉트 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해 상호 보완적으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따라서 IMC는 각기 다른 악기를 연주하지만 서로 조화로운 음색을 연주함으로써 하나의 음악을 창조해내는 오케스트라적인 개념에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을 바라본다. 즉 광고, PR, 가격, 유통, 제품 등 자체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