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E-MART PROJEC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T 소개

2. E-MART의 비젼

3. E-MART의 미션

4. 인력관리

5. 교육체계

6. 역량모델에 의한 계층별 필수교육

7.핵심인력 양성.

8. 유통업의 전문성 강화

9. 인사고과

10. E-MART의 사회적 기여
본문내용
5. 교육체계

이마트 교육은 "경영성과 창출과 직결되는 현장인력의 역량강화" 와 "회사의 경영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이마트인", "조직 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한 인성을 지닌 조직인", "업무 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기술을 지닌 유통 전문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는 개별인력의 도덕인・실천인・전문인 동시 양성을 목표로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도덕인이란 정식함과 성실함, 상화좌우에 대한 예의범절을 갖춘 사람을 말하며 실천인이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의 역할과 업무에 대한 미션의식을 바탕으로 생각하며 동시에 움직이는 신속한 행동력을 가진 사람을 지칭한다. 마지막으로 전문인이란 지속적인 자기개발의 노력을 통해 변화를 감지・대처・리드해 나갈 수 있는 직무상의 경쟁력을 갖춘 사람을 의미한다.

◈ 입문교육

이마트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경영이념과 기업문화를 공유하고 기본적인 업무능력과 직장인으로서의 품성을 배양하기 위해 입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문교육은 이마트의 새로운 가족이 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연수원 합숙교육을 통해 회사와 조직생활 그리고 업무기본지식을 학습을 하게 된다. 연수원 합숙교육은 대졸사원은 6일, 인턴사원은 4일, 파트타이머는 3일간 실시하며 합숙교육이 끝나면 현장 OJT를 통해 실질적인 업무수행 절차를 습득하게 된다.
※ 대졸사원은 신세계 그룹 입문교육을 별도로 실시한다.

◈ 인턴사원 육성

이마트에 인턴사원으로 입사를 하게 되면 우선 연수원에 입소하여 직무기본 교육을 받게 된다. 3박 4일간의 합숙교육을 통해 이마트인, 조직인, 유통전문인이 되기 위한 기본 소양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직무기본 교육 수료 후 각 점포(부서)로 배치되게 되며 점포배치 후에는 현장 OJT를 통해 본인의 업무영역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직무스킬을 체득하게 된다. 현장 OJT기간에는 업무수행과 병행하여 주어진 과제를 수행해야 하며 선배사원(또는 부서장)이 스폰서가 되어 인턴사원의 업무수행을 지도하게 된다. 장 OJT가 종료 되면 독서통신 교육을 통해 유통관련 기본지식을 학습하게 되는데, 독서통신 교육은 On-line학습으로 교재를 정독한 후 인터넷상의 과제를 해결하여 전문가의 첨삭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독서통신 교육 종료 후 평가까지의 기간은 점포실습으로 현장 업무를 실제로 수행하면서 업무에 대한 감각을 익히게 된다.
참고문헌
1) 신세계 개점 70주년 기념 화보집 (신세계백화점 편, 신세계)
2) 신세계 이마트 홈페이지 (http://emart.shinsega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 사례집 - 박영사 19992. 주간 조선3. 주간 한국4. Paxnet 뉴스 : http://news.paxnet.co.kr5. 신세계 : http://about.shinsegae.com6. 사례 중심의 마케팅 - 대경7. 최종필, 마케팅 - 학문사8. 마르쉐 홈페이지 : http://www.marche.co.kr9. 제1,2회 아모제 마르쉐 외식논문현상공모 논문10. 이마트 홈페이지 : http://www.emart.co.kr/목 차 Ⅰ. 마케팅과 국제 마케팅의 개념Ⅱ. 사례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E-Mart2) 진로2. 해외에서 국내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 [생산관리] 이마트 물류, 재고관리 분석
  • 경영이념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추구.기업 소개마케팅 전략최저가격 2배 보상제,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계산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신선식품 리콜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프로그램E ▪MART 물류 ▪ 재고관리생산 및 운영관리 Team Project E-MART 관련영역 사업기업 소

  • [경영정보] Green SCM을 통한 E-Mart(이마트)의 녹색성장 전략 구축방안
  • Green SCM을 통한 E-Mart의 녹색성장 전략 구축방안MIS Team Project – L조ContentsⅠ. 프로젝트 개요Ⅱ. 환경분석Ⅳ. 경영전략 구현Ⅲ. 경영전략 수립Ⅴ. 출처01 산업분석02 내부역량 분석03 경쟁사 분석01 핵심 성공 요인 도출02 Green Paradigm03 경쟁우위전략 창출01 Green SCM 구축요소02 E-Mart의 Green SCM 구축03 Green SCM 기대효과Ⅰ. 프로젝트 개요환경분석핵심성공요인경쟁우위전략 수립경쟁우위전략 구현전략 수립 및 실행 프로세스내용주요활동

  • [MIS] 이마트 물류혁신 전략
  • Project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일반사항■ 연혁 및 개요1993년 11월 E-MART 창동점을 업계최초로 개점하여 국내 78개점, 중국 5개점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EVERY LOW PRICE라는 슬로건 하에 업계 최저수준가격으로 국내 할인점 시장점유율 3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신세계 E-MART 경영이념“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

  • 자본예산 평가기법
  • 경영중인 신세계충청점, (주)광주신세계가 운영하는 신세계광주점 포함)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받지 않는 고소득 계층과 소비성향이 높은 20~30대 고객들을 겨냥한 명품브랜드 입점 및 격조 높은 매장 분위기를 통해 구매력 높은 우량고객의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3)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2014년 회사는 3,139억 원 수준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신규점 오픈, 복합시설개발 및 기존점 리뉴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