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장애아](유아)장애+일반아동 통합보육 소그룹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이버 직무교육 레포트에 썼던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반 아동은 곰돌이 모양을 직접 만들게 하고, 장애 아동은 곰돌이 얼골, 손, 발, 몸을 미리 만들어 제시한다.
-일반 아동은 시계의 숫자부분에서 아무것도 써져 있지 않은 스티커를 제공해서 스스로 숫자를 쓸 수 있게 하고, 장애 아동은 숫자가 쓰여 있고 숫자마다 색깔이 다른 스티커를 제공하여 시계 견본을 보고 붙일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모르겠음 통합을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 19900***
    (2012.03.13 01:59:53)
회원 추천자료
  • 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보육운영의 방향 1) 선경어린이집의 건학 이념 보건복지부 영유아 보육법 제7조 제2항, 제3항, 동법 시행령 제14조 동법 시행 규칙 제6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한 국공립시설입니다.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말하며, 바르게 행동하도록 바른 의식을 고취시키자는 취지 아래 저소득, 편부ㆍ모가정, 맞벌이, 장애아동, 일반아동을 어린이에게 양 질의 교육과 회사의 보육서비스로 지역 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환경 만들 기 일환으

  • [교육학] 특수교원보조원 제도 활용의 효과 및 대안
  • 일반 아동과 특수아를 적절한 방법과 기술을 가지고 학급을 운영해 나가기란 역부족이 아닐까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또 장애아동이 일반학급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역할을 할 사람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그래서 우리 조는 통합학급을 운영하는 교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에 대해 알아보던 중 특수교육 보조원 제도가 도입되어서 현제 시행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정부가 특수교육 보조원 제도를 실업문제 해

  • 몬테소리 교육의 이해와 중요내용 및 프로그램 분석(A+)
  • 교육이었다. 당시 개혁 교육운동은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었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어린이로부터의 교육’이었다.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졌던 지식 위주의 기계주의적인 교육, 일반적인 교육적 관계, 권위적이고 억압적인 교육 분위기, 아동보다는 사회에서 요구하는 형식의 교육 등을 비판하고 그 대안을 실천하고자 하였다. 몬테소리 교육은 이러한 개혁 교육의 이념과 일치한다. 어린이는 교육과 활동의 주체이며 교사는 어린이가 내적 형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통합학급에서의 교수방법2. 교육과정의 적합화1) 교육과정 적합화의 개념2) 교육과정 적합화의 유형3. 적응교수 (삽입교수, adaptive instruction)1) 삽입교수의 정의2) 개별화 교수: 활동-중심 삽입교수3) 삽입학습의 기회 교수-학습적합화의 유형1. 일반적인 교수-학습 적합화의 유형1) 일상적, 전형적 적합화2) 실제적, 특수화된 적합화2. 장애 정도에 따른 교수-학습활동의 적합화 유형1) 지적 장애아동의 교수-학습 전략2) 아동-과잉 행동, 주의집중

  • [A+ 유아교육] 장애아동 통합교육 정의, 배경, 실태 및 현황과 문제점사례 및 개선방안 및 시사점
  • 유아교육 장애아동 통합교육 정의, 배경, 실태 및 현황과 문제점사례 및 개선방안 및 시사점CONTENTS Ⅰ. 서론 - 통합교육 정의, 목적, 도입배경 등1. 장애아동 통합교육 정의 2. 통합교육의 도입 배경 / 역사Ⅱ. 본론 - 통합교육 필요성 및 문제점사례, 해결방안 등1. 연구방향, 연구목적2. 통합교육 찬반논란의 쟁점3. 통합교육의 필요성, 중요성4. 통합교육의 실태와 효과 및 부작용사례(1) 통합교육 실태 및 현황(2) 통합교육의 효과 (장점)1) 통합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