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인터넷 비즈니스와 eBrand
제 1 절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와 분류
제 2 절 eBrand의 정의와 유형
Ⅲ.온라인 기업의 eBrand 구축전략
제 1 절 Concept
제 2 절 CI
제 3 절 Contentware
제 4 절 Community
제 5 절 Customization
제 6 절 Communication
제 7 절 Connection
제 8절 사례
Ⅳ. 오프라인 기업의 eBrand 구축전략
제 1 절 브랜드 전략
제 2 절 채널 전략
제 3 절 제품 전략
제 4 절 사례
Ⅴ.브랜드 충성도 구축
Ⅵ.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eBrand의 특성
‘eBrand는 무형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하다’
인터넷은 기본적으로 유형재라기 보다는 무형재/서비스의 특성을 가진다. 즉, 인터넷은 유형의 제품을 직접 생산/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찾아준다거나 쉽게 살 수 있게 하거나 사람을 만나게 해주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는 등 서비스업으로서의 특징을 가고 있다. 따라서 무형적인 요소들 예를 들어 쇼핑몰의 경우에는 상품구색의 폭과 깊이, 배송 및 반품체계, 컨텐츠 사이트의 경우에는 정보의 깊이나 갱신주기와 같은 핵심 제공물(offering)뿐만 아니라 고객대응의 속도나 친밀도와 같은 무형요소들이 브랜드 구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겉으로 보기에는 별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아마존과 반즈앤노블 두 사이트간의 차이는 바로 이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의 차이이다.
‘eBrand는 경험과 상호작용으로 만들어진다’
인터넷에서는 오프라인과 다르게 소비자와 기업(브랜드)이 구매 혹은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직접적으로 접촉을 하게 된다. 비즈니스 시스템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는 그 브랜드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직접적 경험을 쌓아 나가게 된다. 결국 이렇게 형성되는 소비자 경험은 바로 그 해당 브랜드 전부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광고를 비롯한 기업의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브랜드가 구축되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eBrand는 사이트 사용경험 및 웹 전(웹을 통한 고객간의 구전), 사용자들의 참여와 같은 상호작용이 브랜드 형성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즉 웹사이트 컨텐츠나 디자인, 인터페이스, 고객대응과 같은 ‘사이트와 고객간의 상호작용’ 뿐 아니라 ‘고객과 고객간의 순환적인 상호작용’이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을 형성하는 중요한 고리로서 작용한다. 따라서 인터넷 브랜드는 커뮤니티가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포함되어진다.
- 참고문헌
-
지각적·상황적 경쟁강도가 e브랜드자산과 e브랜드선택 관계에 미치는 조절적 역할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ㆍ 최지선
e브랜드 관련 고객인터페이스의 영향 :종합쇼핑몰 사례연구
경희대 경영대학원 ㆍ 조지영
e브랜드 충성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7C's Frame Work을 중심으로
연세대 대학원 ㆍ 김성철
e브랜드 경쟁력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경영대학원 ㆍ 배은지
e브랜드의 특성과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ㆍ 정희정
e브랜드의 특성과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명지대 산업대학원 ㆍ 정희정
e 브랜드 필요 요소를 통한 사례 연구:국내 카드사 웹사이트 구축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정보과학대학원 ㆍ 이수영
e 브랜드에 대한 이론적 배경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ㆍ 김선배
e소비자행동 이해하면 e브랜드 성공이 보인다
LG경제연구원 ㆍ 여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