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복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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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과제목적

- 선정동기


☺ 본론

- 여성복시장의 최근동향

- 여성복시장의 최근이슈

- 여성복시장의 마케팅현황

- SWOT분석


☺ 결론


- 문제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 서론
■ 과제목적: 여성복시장의 동향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을 파악 한다.
■ 선정동기: 유통망 내 가장 큰 규모인 여성복 시장의 조사는 전체 의류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줄 것이라 판단하여 선정 하였다.

☺ 본론

Ⅰ. 여성복 시장의 최근동향

* 2002년 : 월드컵 한파 이후 여성복 매출은 크게 하락세를 보였다. 캐주얼라이징에 따른 영캐주얼 마켓의 세분화가 나타나면서‘A6’,‘BNX’등 스포티즘 기반의 영캐주얼이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잇미샤’,‘리안뉴욕’등 Q/P마켓 겨냥한 볼륨캐릭터 시장 형성 움직임이 나타났다.
* 2003년 : 부도, 중단 등 최악의 사태가 속출하였고 시장규모변화는 둔화되었다. 하지만 아웃렛 타운 개발 붐에 따라 중소업체의 Q/P마켓 진출은 활성화 양상을 나타내었다.
* 2004년 : 소비둔화에 따른 매출 하락이 지속되었다. 고가시장 침체로 ‘SOUP’, ‘여성크로커다일’ 등 볼륨 마켓 겨냥한 Q/P 브랜드 급성장하였고, 수입 브릿지라인의 진출이 활성화 되었다.
* 2005년 : 주요 브랜드의 가격인하 및 Q/P존 활성화에 따른 규모 확장, 수익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 해외 아웃소싱 확대 및 원가절감, 중견기업의 Q/P마켓 진출 본격화로 본격적인 시장 회복 움직임이 나타났다.
* 2006 :‘F&F’,‘이랜드’, 베이직하우스’,‘형지’,‘신우포스’등이 가세하여 어덜트캐주얼 및 볼륨캐릭터가 급증하였다. 또한‘플라스틱아일랜드’,‘르샵’,‘칵테일’,‘밸리걸’등 SPA형 영캐주얼 브랜드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캐릭터 및 영캐주얼 존 두 자리 수 신장 지속되었고 고가라인이 활성화 되었다.

참고문헌
- 한국 섬유신문
- 한국 경제신문
- 국제 섬유신문
- apparel news
- fashion channel
- fashion news
- fashion in sight
- fashion biz
- www.ifnetwork.co.kr
- www.samsungdesign.net
-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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