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소비자의 탐색과 학습을 조장하는 광고와 이와 반대되는 광고 사례수집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학습 -
Ⅰ. 인지적 학습
1. 가설검증과정으로서의 학습
(1) 소비자 학습의 4단계 모형
(2) 소비자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2. 가설검증 모형의 마케팅 시사점
Ⅱ. 행동주의적 학습
1. 고전적 조건화
- 본문내용
-
- 학습 -
: 제품의 직접 경험이나 외부정보 즉, 다양한 정보원을 통해 얻게 된 정 보를 통합하여 기존의 신념체계를 바꾸어 나가는 과정.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 통합 => 기존의 신념체계로 바꿈
Ⅰ. 인지적 학습
1. 가설검증 과정으로서의 학습
(1) 소비자 학습의 4단계 모형
① 가설의 형성 : 자신의 기존신념에서 그대로 가져오는 경우,
광고주장이 가설의 역할을 하는 경우
② 증거에의 노출
③ 증거의 지각
④ 기존 신념과 증거의 통합
: 소비자들은 예를 들어 “가전 제품은 일제가 좋다” or “ 삼성제품은 믿을 만하다” 등과 같 은 믿음들을 강화하거나 수정하는 데 있어 마치 과학자들이 가설을 세우고 경험적인 증거 를 얻어 이를 검증하는 과정과 매우 유사한 단계들을 거치게 된다.
- 품질비교표 : 가설을 좀 더 객관적인 ‘증거’에 의해 검증하게 되는 데 이 때 증거로 사용 될 수 있는 것이 직접 상품경험이나 ‘소비자시대’에 실려있는 것
- 확인의 편향 : 추론상의 오류를 범하기 쉬운 검증방법
EX 1. 하이트 맥주 광고 - 하이트 맥주의 맛은 깨끗하다’라는 주장을 가설로 받아들인 다음 하이트 맥주를 실제로 마시는 경험을 통해서 그 가설을 검증하게 된다. 이 때 가설을 기각하기보다는 지지하는 쪽으로 증거를 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