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소비자의 탐색과 학습을 조장하는 광고와 이와 반대되는 광고 사례수집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학습 -

Ⅰ. 인지적 학습

1. 가설검증과정으로서의 학습
(1) 소비자 학습의 4단계 모형
(2) 소비자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2. 가설검증 모형의 마케팅 시사점

Ⅱ. 행동주의적 학습

1. 고전적 조건화

본문내용
- 학습 -

: 제품의 직접 경험이나 외부정보 즉, 다양한 정보원을 통해 얻게 된 정 보를 통합하여 기존의 신념체계를 바꾸어 나가는 과정.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 통합 => 기존의 신념체계로 바꿈





Ⅰ. 인지적 학습

1. 가설검증 과정으로서의 학습

(1) 소비자 학습의 4단계 모형

① 가설의 형성 : 자신의 기존신념에서 그대로 가져오는 경우,
광고주장이 가설의 역할을 하는 경우
② 증거에의 노출
③ 증거의 지각
④ 기존 신념과 증거의 통합

: 소비자들은 예를 들어 “가전 제품은 일제가 좋다” or “ 삼성제품은 믿을 만하다” 등과 같 은 믿음들을 강화하거나 수정하는 데 있어 마치 과학자들이 가설을 세우고 경험적인 증거 를 얻어 이를 검증하는 과정과 매우 유사한 단계들을 거치게 된다.

- 품질비교표 : 가설을 좀 더 객관적인 ‘증거’에 의해 검증하게 되는 데 이 때 증거로 사용 될 수 있는 것이 직접 상품경험이나 ‘소비자시대’에 실려있는 것

- 확인의 편향 : 추론상의 오류를 범하기 쉬운 검증방법

EX 1. 하이트 맥주 광고 - 하이트 맥주의 맛은 깨끗하다’라는 주장을 가설로 받아들인 다음 하이트 맥주를 실제로 마시는 경험을 통해서 그 가설을 검증하게 된다. 이 때 가설을 기각하기보다는 지지하는 쪽으로 증거를 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이다.뒤르껭에 의하면 교육에 관한 활동을 1 교육에 관한 과학적 연구 2 교육의 실제적 방법에 의한 교수학 3 교육의 실천적 활동의 세 가지로 구분 가능하다(1965). 그러나 교육학의 성격과 관련해서는 1,2의 구분이 중요하다. 2혹은 규범적인 측면을 강조할 경우, 교육학은 교육현상에 대한 사회과학적 분석보다는 실천에 관심을 두며, 지식의 생성보다는 사회과학적 지식의 소비 및 응용에 관심을 둔다. 1에 중심을 두는 경우, 교육이 갖는 인간행동은 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이며, 이때 지력은 반성적 사고의 과정을 의미한다.*반성적 사고의 과정: 문제인식-잠정적 가설의 형성-사태의 조사(수집․분석․종합)-가설의 정련-가설 검증(적용)②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주의 심리학적 관점*주형이란 상을 만들어내는 석회틀로서, 이때 그것은 교사의 의지(교사중심의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율적 존재로서, 교육자에 의해 변화되는 재료로서의 의미만 지님*교육을 극단적으로 신뢰하고, 교육의 능률성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이 기관의 제한적 상황을 견디지 못할 때나 기타 문화적, 개인적 이유로 기관을 이용하기 힘든 개인이나 가족의 경우에도 가정에서 치료가 행해질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가정방문은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을 위해 클라이언트와 그가 속한 가정의 여러 환경을 보다 깊이 이해 할 필요가 있을 때 방문하게 된다. 즉, 그 가족의 분위기, 경제적 상황, 문화적 수준, 가족의 상호역동성, 가족의 권위관계, 가족 간의 의사소통, 가족갈등 및 가족균형 등을 파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이 맞닿는다. ③ 나는 눈이 큰 진영이의 언니를 선생님께 소개해 드렸다 ④ 일상생활에서도 관용적인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1. 정답 및 해설 ③유음이의어의 식별을 묻고 있다.(한글맞춤법 57항 참조)이따가(부사) : 조금 지난 뒤에. - 준말(이따)있다가(어미) : 어떤 동작이나 상태 따위가 중단되고 다른 동작이나 상태로 바뀜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그러므로 보기 ③번은 위아래가 바뀌어 있다.③ 이따가 : 지금은 바쁘니까 이따가 만나자

  • [소비자행동] 사례를 통해 이해하는 가족과 소비행동
  • 사례 4.가족 마케팅 실패 사례Ⅴ.고객 옹호마케팅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몇 개의 개별적인 행위의 집합이 아닌 하나의 과정으로 보고 있다. 이들에 의하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은 실제의 구매행위 훨씬 이전에 그가 구매의 필요성을 느낄 때부터 시작해서 구매를 한 후의 그의 행동까지 포함한다. 관광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은 일반적으로 문제인식(problem recognition) → 정보탐색(information se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