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중국관광객 유치 위한 분석 및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도시 선정-제주도
<2> 제주도 간단한 소개
1) 주요 관광지 및 문화재
2) 계절별 축제 및 행사
<3> 제주도 관광시장의 SWOT 분석
<4> Segmentation & Targeting
1) 전체분석
2) 연도별 분석
<5> Positioning
<6> 4P
(1) product
1) 중국 지도자들의 방문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2) 중국과 제주의 연관성 강조
3) 음식상품 개발
4) 쇼핑관광 활성화
5) 골프시설
6) 축제활용
7) 중국 관광객 위한 의사소통 교육 프로그램 개발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관광도시 선정-제주도
중국인의 관광형태는 여행사를 통한 단체관광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한국관광을 선택하는 이유로는 계절형 관광(자연경관), 지리적 인접성, 다양한 쇼핑과 오락기회, 한류(韓流)문화체험 등을 들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의 관광은 전체 외국인과 비교할 때, 식도락, 오락, 겜블링, 문화행사참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한 면에서 단체 관광 코스로서 멋진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고 카지노 산업의 진행, 많은 식도락 및 축제 등의 문화행사가 있는 제주도가 큰 매력을 줄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또한 제주도는 한국최고의 관광지역으로 약 600여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1조 5천억여원 규모의 수입을 올리고 있으나, 그중 외국인 관광객은 약 50만여명 수준으로 국제관광지로서 시장기반이 취약함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 중국인 관광객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해주고 만족시킬 만한 관광상품의 개발이 필요하다.
<2> 제주도 간단한 소개
삼다: 돌 바람 여자
삼무: 도둑 거지 대문
그 외 자연, 민속, 토착산업, 특용작물, 수산, 관광, 따뜻한 인심, 아름다운 자연 등의 문 화적 특성을 지닌 곳이다.
- 참고문헌
-
- 한국 관광 공사, 중국관광 동향 각년도 자료
- 한국관광공사, 중국관광시장 분석
- LG경제 연구원, ‘중국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 주간경제 674호
- 문화 관광부,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 보고서
- 제주도, 제주 행정현황
- 송성진 ‘중국관광객의 유치방안’, 제주관광학회, 제주관광학 연구
- Naver 블로그등 서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