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중국관광객 유치 위한 분석 및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광도시 선정-제주도
<2> 제주도 간단한 소개
1) 주요 관광지 및 문화재
2) 계절별 축제 및 행사
<3> 제주도 관광시장의 SWOT 분석
<4> Segmentation & Targeting
1) 전체분석
2) 연도별 분석
<5> Positioning
<6> 4P
(1) product
1) 중국 지도자들의 방문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2) 중국과 제주의 연관성 강조
3) 음식상품 개발
4) 쇼핑관광 활성화
5) 골프시설
6) 축제활용
7) 중국 관광객 위한 의사소통 교육 프로그램 개발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관광도시 선정-제주도

중국인의 관광형태는 여행사를 통한 단체관광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한국관광을 선택하는 이유로는 계절형 관광(자연경관), 지리적 인접성, 다양한 쇼핑과 오락기회, 한류(韓流)문화체험 등을 들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의 관광은 전체 외국인과 비교할 때, 식도락, 오락, 겜블링, 문화행사참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한 면에서 단체 관광 코스로서 멋진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고 카지노 산업의 진행, 많은 식도락 및 축제 등의 문화행사가 있는 제주도가 큰 매력을 줄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또한 제주도는 한국최고의 관광지역으로 약 600여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1조 5천억여원 규모의 수입을 올리고 있으나, 그중 외국인 관광객은 약 50만여명 수준으로 국제관광지로서 시장기반이 취약함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 중국인 관광객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해주고 만족시킬 만한 관광상품의 개발이 필요하다.
<2> 제주도 간단한 소개

삼다: 돌 바람 여자
삼무: 도둑 거지 대문

그 외 자연, 민속, 토착산업, 특용작물, 수산, 관광, 따뜻한 인심, 아름다운 자연 등의 문 화적 특성을 지닌 곳이다.
참고문헌
- 한국 관광 공사, 중국관광 동향 각년도 자료
- 한국관광공사, 중국관광시장 분석
- LG경제 연구원, ‘중국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 주간경제 674호
- 문화 관광부,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 보고서
- 제주도, 제주 행정현황
- 송성진 ‘중국관광객의 유치방안’, 제주관광학회, 제주관광학 연구
- Naver 블로그등 서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한류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1절 한류의 배경과 개념제2절 한류의 범위와 특성제3절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제3장 우리나라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현황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현황제2절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 및 특성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 분석제4장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문제점제1절 중국

  • [관광학] 제주도 관광 요소들이 소비자 만족도와 방문가치에 미치는 영향
  • 및 4계절 관광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2006년 제주도를 방문한 총 방문객수는 5,312,998명 이었으며 2007년 10월 도입현황은 2006년 4,478,592 명에서 4,599,671명으로 증가했다.(제주특별자치도,2007) 또한 2007년 12월 외국인 방문객은 50만 명을 돌파했다.(제주특별 자치도) 이에 좀 더 효과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지역 내 관광자원과 관광 산업, 그리고 관광시장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며 특히 관광지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 [관광학원론] 제주도 관광산업의 실태와 방안
  • 관광객의 욕구를 반영하는 새로운 제주도 발전의 기회로 삼아 21세기 국제관광휴양지로 부상하기 위해 해외 유수 관광지역 중 동남아 지역의 한 곳을 선정하여 비교 분석하고 세계화에 발맞추어 제주도 관광산업을 선진화, 일류화 되게 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 관광환경변화1) 국제적 차원세계화 지방화 추세의 국제질서의 흐름에 세계 주요 국가들은 관광진흥 및 외래객유치 노력에 힘쓰고 있다. 한국에 진입한 외국관광청

  • [비교관광정책] 국내 외 관광 안내사제도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한 국내 관광 안내사제도의 발전방안
  • 분석1. 중국1) 소개2) 자격구분 및 담당업무3) 자격시험 시행방법4) 자격발급 등 관리기관5) 인력관리6) 관련 법규 및 시행일자7) 중국관광 가이드에 대한 평가2. 영국1) 소개2) BlueBadge Guide3) 셰익스피어 생가 안내 가이드4) BlueBadge Guide와 셰익스피어 생가 안내 가이드에 대한 평가3. 프랑스1) 소개2) 자격증 개요3) 시험 시행 방법4) 근무 조건5) 기타6) 프랑스 통역 안내원에 대한 평가Ⅴ. 개선 방안 및 발전 방향1. 기본방향1) 개념 정리2) 제도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