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간중심의 창조적 혁신경영,유한킴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한킴벌리 - 혁신경영?!
간단한 기업소개
경영혁신 모델-'NEW WAY'
고능률 생산조직 유형 '4조 근무제'
유한킴벌리 위기상황&극복과정?!
유한킴벌리의 위기상황 &극복과정
4조 2교대제의 효과
동종기업비고 (한국P&G)
유한킴벌리- 글로벌경영
동북아시아 중심에 선 유한킴벌리
가격경쟁을 뛰어넘은 차별적 고품질 제품 생산
로컬경영을 최대한 존중하여 자생력 제고
R&D중심의 글로벌 역량 강화


본문내용
1. 간단한 기업 소개 '유한킴벌리'
1.1. 이 회사는 우리나라 제약업계의 선구라 할 수 있는 유한양행이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사와 3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쳐 화장지와 여성생리용품 등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출범하였다. 이후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는 기본 사명을 가지고 노력해오고 있다. 1984년 8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캠페인을 시작하였고, 87년 11월 경영혁신운동 QMP를 도입하였다. 99년 4월 안양공장이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되고 10월에는 김천공장이 ‘1999년 에너지절약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다. 이어 2000년 8월에는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추적시스템을 도입하고 2001년 3월에는 디지털 날염사업을 첫 출범하였다. 02년 10월에는 건설교통부와 한국물류협회,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물류대상 단체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주요 사업은 기저귀/생리대/화장지 등을 생산하는 생활용품 생산, 물비누/냅킨/변기 세정제 등을 생산하는 산업용품 생산, 수술포/가운/글로브/소독포 등을 생산하는 병원용품 생산, 그리고 프린터 및 소모품 등을 생산하는 디지털 날염의 크게 4가지 분야이다.
1. 기업 이념
1.1. 인간존중
1.1.1.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 중
1.2. 고객만족
1.2.1.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Win-Win) 길을 만들고자 노력함
1.3. 사회공헌
1.3.1.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함
1.4. 가치창조
1.4.1. 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 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가치를 창조하고 있음
참고문헌

1.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혜원, 거름출판사
2.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유한킴벌리』- 조동성, 한스미디어
3.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 혁신전략 - 최정우, emars
4. www.yuhan-kimberly.co.kr4. (유한킴벌리)
5. www.kr.huggise.com5. (하기스)
6. www.kotexwhite.com6. (화이트)
7. www.kotexgoodfeel.com7. (좋은느낌)
8. www.kr.depend.com8. (디펜드)
9. www.kr.kcprofessional.com9. (프로페셔널 사업부)
10. www.dtplink.com (디지털날염 사업부)
11. cafe.daum.net/popee (미시뽀삐)
12. 2006년 유한킴벌리 지속가능보고서
13. 유한킴벌리 / 조동성 / 한스미디어
14.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15. www.deri.co.kr15. (대신경제연구소)
16. www.hri.co.kr16. (현대경제연구원)
17. www.hankyung.com17. (한국경제신문)
18. www.mk.co.kr18. (매일경제신문)
19. http://h21.hani.co.kr (한겨레 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완벽 분석 자료
  • 경영학원론제목 :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목차1.유한킴벌리 기업소개-유한킴벌리 개요-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기업연혁2.경영방식-경영방침-재무구조-지배구조-의사결정체계-임원보상체계-이사회운영-유한킴벌리조직도-마케팅(그린마케팅)-환경경영-윤리경영-인사정책-혁신경영-칭조경영3.시장상황분석-주력상품-점유율4.SWOT분석-강점-약점-기회-위협5.느낀 점참고문헌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

  • 경영학특강4공통)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경영을 통해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룹 경영의 전반을 논의하는 수펙스추구협의회엔 에너지환경위원회 대신 환경사업위원회를 신설해 사회적 화두인 환경 관련 어젠다를 본격 다루기로 했다.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고 관계사의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가속화하려 거버넌스위원회를 신설했다. SK이노베이션은 SV(사회적 가치) 담당조직을 ESG전략실로 확대 개편하고 SK텔레콤은 ESG혁신그룹을 신설했으며 SK하이닉스도

  •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 혁신능력’, ‘주주가치’, ‘종업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기업이미지’등 총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였다. 특히 ‘올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의 경우 전부문에 걸쳐 고른 점수를 얻었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데 선정기업들중 유한킴벌리는 사회가치(1위), 고객가치(2위), 기업이미지(3위) 부문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무엇보다 인간존중과 환경성을 제1의 경영목표로 삼을 만큼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주

  • [리더쉽] 유한 킴벌리 문국현 사장 리더십
  • 유한 킴벌리 문국현 사장韓․中 연 합 ■ 목 차Ⅰ. 머리말 Ⅱ. 기업소개 Ⅲ. 문국현 사장의 경영철학1. 문국현 사장2. 사업전략 3. 윤리규범 Ⅳ. 문국현 사장의 자율경영1. 자율경영2. 인재계발 3. 복지제도 Ⅴ. 문국현 사장의 비전 제시1. 경영진과 근로자가 서로 믿으며 아이디어가 넘치는 회사 2. 육체노동자를 지식노동자로 키우는 인간 중심의 경영 Ⅴ. 맺음말 Ⅵ. 참고 문헌Ⅰ. 머리말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매우 불투명하다. 우선 국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킴벌리 개요회사명유한킴벌리대표이사문국현설립일1970년 3월 30일업종제조주생산품목기저귀, 화장지, 생리대, 부직포, 기타총매출8,340억원(200년도)본사서울시 강남구 대치3동 942번지주요사업장군포, 대전, 김천 등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삼는다.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