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한류와 한식의 세계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한류, 한식이란 무엇인가?
II.우리음식 세계화의 의의
III.세계시장에서 한식의 위치 및 평가
IV.세계화의 제약요인
V.세계화를 위한 정책 추진
VI.향후 추진 과제
- 본문내용
-
1.한류의 정의
한국의 노래, TV드라마, 영화, 음식 등 한국의 문화가 일본, 중국, 대만 등 동아시아 국가에서의 유행과 열기를 지칭하는 신조어
2.한류의 발생 원인
같은 유교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어 정서적 공감이 가능하며, 이것이 적절한 시기에 동아시아인들의 마음을 돋우었다.
한국의 문화는 미국과 일본문화의 장점을 소화한 뒤 그것에 다시 한국만의 독특한 색깔로 가미했다.
동아시아 청년 문화가 변화하였다.
- 참고문헌
-
1.우리 외식상품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방향, 농림부 식품산업과장 장승진
2.동영상 : 판도라 TV , 농업뉴스
3.한류관련 : http://cafe.daum.net/hanryulove
4.한식 관련 : http://kr.blog.yahoo.com/dr_smjung/4024
5.한식 관련 : http://cafe.naver.com/myrestaura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96
6.책 : 김재수, 한국음식 세계인의 식탁으로, 백산, 2006
자료평가
- 음식과 문화는 뗄려야 뗄 수 없는 해와 해바라기와 같은 관계네요.
- goldtre***
(2013.06.10 02:18:21)
회원 추천자료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방송대)우리나라 음식 중 세계화된 대표적인 음식의 현황 및 우리음식의 세계화에 장애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개선 방안도 제시하시오.(식생활과문화)
- [소매업경영] 놀부보쌈 점포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