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PB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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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테스코)
(1) 테스코 사례 개요
1. 상품 분류
2. 매장 크기에 따른 운영
3. 시장 상황
(2) 테스코 사례 분석
1. 테스코 전략 사례 : 지역적 특색에 따른 매장구성
2. 테스코 전략 사례 : 규모에 따른 매장구성
3. 테스코 전략 사례 : PB 품질에 따른 3가지 분류 상품 구성
4. 테스코 전략 사례 : 경쟁업체의 할인쿠폰도 수용
(3) 국내 시장에 주는 시사점
3)막스 앤 스팬서
(1) 막스 앤 스펜서 사례 개요
(2) 막스 앤 스펜서 사례 분석
1. M&S의 전략 사례 : 그린컨슈머 전략 - Look Behind Label
2. M&S의 전략 사례 : 서플라이어 디스카운트 전략
3. M&S 전략 사례 : 명품급 품질 합리적인 가격 실현
3)이토요카도
(1)사례 개요
(2) 사례 분석
1. 이토요카도 사례 전략 : 安心 마케팅
2. 이토요카도 전략 사례 : 종업원 PB상품 교육
3. 이토요카도의 전략 사례 : ONE TO ONE 마케팅
4. 이토요카도의 전략 사례 : Made in Japan 프로젝트
(3) 국내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1) 테스코 사례 개요

1. 상품 분류
4만개의 취급상품 중 절반이상이 PB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PB상품은 총 매출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테스코의의 가장 큰 특징은 식료품과 비식료품의 구분이 없는 “저렴함 가격” 이라고 할 수 있다. 테스코는 상품의 품질에 따라 PB상품을 분류하고 있다.

2. 매장 크기에 따른 운영
다양한 매장 운영하고 있다. 300평 규모에 도심지역등에 위치한 [메트로] 매장은 상품의90% 식품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주유소 한켠에 들어서서 간단한 음료나 물품 등을 서비스하는 [익스프레스] 매장, 500평 규모의 대형 슈퍼마켓형인 [슈퍼스토어] 매장, 일반적인 할인점의 규모인 [엑스트라] 매장으로 크게 나눠진다.

3. 시장 상황
1993년에PB사업을 시작하여 영국 식료품 시장 점유율 30% 달성하여 1위에 올랐으며, 유럽, 아시아 등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94년도에는 업계 최대 클럽카드 발행으로 영국 인구 5900만명중 1100만명이 클럽카드 소유하고 있을 정도이다. 또한 24시간 영업 등을 최초로 실시한 혁신적인 성향을 보인다. 전체 의류시장 6.5%를 차지하며 특히 아동용 Flolence & Fred"와 "Cherokee" 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저칼로리 저지방 브랜드 “헬스 리빙”과 유기농 브랜드 “오가닉” 도 인기상품 중 하나이다. PB를 일반상품과 경쟁시키면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이익으로 환원될 것 이란 경영 마인드를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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