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킴벌리 성공배경1.1에서와 같은 유한 킴벌리의 성공의 배경은 효율적인 유통경로 구축이 핵심이었다. 또한 효율적인 유통경로 구축의 핵심은 바로 SCM이었다.SCM이란 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로, 공급사슬관리를 뜻하며, 공급사슬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주체 - 공급업체,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 - 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T)을 활용하여 원재료의 공급단계로부터 소비자에게 완제품이 인도되는 시점까지 상품의 물리적인 흐름과 정보
제 1절. 공급사슬관리의 정의와 발전배경1. 공급사슬관리의 정의 및 특성오늘날 공급사슬관리는 기업들이 상호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서로의 성과를 향상시 키는 방안으로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과 투자를 늘리고 있는 실정이 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하듯 산업자원부(2001)에서는 기업간 협업을 강조하기 위해 협업 IT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정보시스템 지원
SCM프로젝트의 주요성과 p.161)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2)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주요 성과지표3) 개선(변화) 업무 실적7. SCM의 주요 성공요인 p.201) 롯데마트와의 좋은 파트너십(Good Partnership)2) 성공적인 공급사슬관리 체제의 구현3) 회사의 정보기술과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4) 양사의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5) 기업의 경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