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설의 배경과 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인도네시아 소설의 배경 >
1. 도입
2. 1920년대 소설 배경
3. 과도기 소설의 배경(1940년대)
4. 독립 후 소설의 배경(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5. 일반적 결론(추론)
< 인도네시아 소설의 주제 >
1.도입
2.소설 주제의 범주
3.식민 시대의 소설의 주제(1920년대 그리고 1930년대)
4. 과도기 소설의 주제(1940년대)
- 본문내용
-
< 인도네시아 소설의 배경 >
1. 도입
문학에 대한 논의는 일반적으로 언급한 작품에 포함된 의의(참뜻, 가치)와 관련되어있다.(분명한 분야들로부터 관찰된) 문학작품의 내부와 외부분야의 미학 가치의 발굴은, 자연스럽게 행해지는 것이다. 문학은 작품 안에 있는 모든 가치를 내보이는 예술작품이고, 인간이 하나의 문학작품으로부터 그 가치를 캐내고 찾을 때 매우 진실한 것이다.
그러나 아래에 나오는 논의는 위와 같지 않다. 우리는 소설 요소(성분)에 대해서 기술할 것인데, 우선 일반적이고 널리 퍼진 방법으로, 이야기의 배경에 대해서 기술 할 것이다. 이 글은 인도네시아 소설의 역사에서, 이야기 배경의 해석과 분석을 통해 인도네시아 문학의 어떤 사회 징후를 보려고 하는데, 192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를 이야기 한다. 이 조사로부터 인도네시아 소설들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경향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즉, 어디에서든지 일반적인 인도네시아 소설은 계속된다. 여기서는 소설작품들이 “besar” 이건 “picisan” 이건 차이를 두지 않는다. (소설작품들이 “명작”이건 “해적판”이건 차이를 두지 않는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192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출판된 약 180편의 소설을 관찰했다. 그 소설들은 1920년대, 1930년대, 1940년대 그리고 계속되는 방법으로 10년씩 묶어서 데이터를 얻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얻은 소설배경 자료는, 사회 정치적 상황으로 물든 시대에 대한 조화가 함께 필요할 것이다. 이 같이 1920년대, 1930년대의 소설 배경에 대한 토의는 네덜란드 식민시대에 출판된 소설들로써 읽힐 수 있다. 반면 1940년대 자료는 과도기시대 소설로서 읽힐 수 있다. 즉 인도네시아의 일본 식민 시대(1942-1945)와 인도네시아 혁명기(1945-1950)를 포함한다. 반면 1950년대 소설들은 인도네시아 자유민주주의가 행해지던 시대에 출판된 소설로서 읽힐 수 있다. 1960년대는 인도민주주의 시대 소설로, 그리고 1970년대에는 신질서시대에 출판된 소설들이다.
토의는 10년마다 연대순의 방법으로, 소설 배경의 발전을 보고 다른 연대와의 비교의 재료가 될 수 있도록 행해질 것이다. 그리고 결국 통상적인 결론으로 이야기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