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아디다스 Adidas 광고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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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C o n t e n t s -

1. 제품의 속성을 강조하는 광고

2. 소비자 관여도를 증가시키는 광고

3. 감성 광고

4. Adidas 광고의 특성

5. Adidas의 기억 연쇄 활성화

6. 결론
본문내용

1. 제품의 속성을 강조하는 광고
(1) 어린이와 코비의 광고
- 내용 : 나래이션과 함께 코비 브라이언트의 멋있는 농구 장면이 나오고, 그를 따라하려 하지만 실패하는 아이의 모습이 같은 영상으로 이어진다. 덩크슛을 하지 못한 아이는 마지막 장면에서 농구공을 힘차게 농구골대를 향해 던진다. (웃음을 이끌어냄)
- 모델 : 코비 브라이언트 (NBA농구선수), 흑인 남자 아이
- 광고 목표 : 소비자로 하여금 새 상품을 사게 만들거나 구매를 지속하도록 만들려는 목표
- 목표 수용자(타겟) : 주로 농구를 즐기는 10대와 20대 초반의 남성. 모델을 따라해보고 싶은 욕구에 호소
- 시각적/비디오적 요소
· 조명 : 전체적으로 어두운 조명아래 모델의 활약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부분적 밝은 조명.
· 배경 : 모델의 능력특성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농구코트를 사용.
· 장면속도 : 장면의 속도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 않으며, 고정되어 있다. 모델의 능력을 보 이는데 집중.
- 청각적/오디오적 요소
· 음성 : 자막을 대신 하여 시각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루어 성우들에 의해 목소리로 들려진 다.(voice-over 광고위에 더빙하는 방법. 모델과 목소리가 서로 다르며 목소리는 한국 성우의 목소리가 입혀짐
) 재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장난스런 아이의 목소리를 사용. 친근하면 서도 웃음을 자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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