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영화 베니스의 상인 조명, 무대장치, 의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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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명

[♯1 안토니오가 샤일록에게 침을 뱉는 scene]
[♯2 돈을 빌릴 때조차 자존심 세우는 안토니오]
[#3 다수로 구성된 기독교인 사회 속에서 홀로 그들과 마찰하는 한 유대인, 샤일록]
[#4 장소마다 달라지는 화면 구성의 색 변화]

Ⅱ.무대장치

[무대세팅]
[소도구 – 포샤의 반지]


Ⅲ. 의상(분장)

[르네상스 시대의 의상과 분장]
[캐릭터 별 의상 분석]
본문내용

Ⅰ. 조명
영화에서 의상이나 무대장치, 조명은 영화 전체를 통해서 특별한 기능을 하며 그 기능성의 범위는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등장인물들은 스토리를 전개하는 주체로서 관객에서 실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지만 그 외의 의상이나 건물의 색체 조명과 각종 소도구들은 현재의 리얼리티한 분위기를 창조하고 그 상황의 느낌을 보다 잘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등장인물의 성격이나 처지 앞으로의 사건암시 등 더 포괄적인 역할도 담당할 수 있다. 특히 조명은 단순히 배우를 지켜볼 수 있도록 빛을 비추는 그 이상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체적인 구성을 밝고 어두운 각 영역들이 창조하며 더 나아가 우리의 눈을 특정한 대상과 액션으로 인도한다. 밝은 조명으로 관객의 주의를 끌게 하기도 하고 어두운 부분으로써는 진행되는 음모의 긴장감을 자아내기도 하는 것이다. 세익스피어의 유명한 소설을 영화한 한 ‘베니스의 상인’에서 감독은 조명을 어떠한 도구로 사용했는지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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