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에 대한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터키에 대한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경제 동향
교역 동향
시장 특성
EU 가입 추진 동향
우리나라의 對터키 수출
우리나라의 對터키 수입
터키의 FDI 유치 동향
터키 투자여건 (장점,단점)
우리기업 진출 사례
외국기업진출사례
수출 유망 품목
진출확대전략
본문내용
유럽, 중앙아시아, 중동을 잇는 상업 요충지
유럽과의 인접성,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을 기반으로 ‘유럽시장의 생산기지화

공식국명 터키 공화국 (Republic of Turkey)
위치 접경국 : 시리아, 이란, 이라크, 불가리아, 그리스, 그루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국경선 : 2,875km)
해안선 : 흑해, 마르마라해, 에게해, 지중해, 2개 해협 (8,333km)
면적 783,562km2 (남한의 약 7.8배)
인구 74,709천명
종교 회교 (99%, 다수가 수니파)
언어 터키어(공용어), 쿠르드어, 아랍어
기후 지중해성 기후(해안) 및 내륙성 기후(내륙)로 전반적으로 온화
정치제도 대통령제를 가미한 내각 책임제 (대통령 : Sezer, 수상 : Erdogan)

유통구조
도시화, 소비자의 구매력 상승, 두터운
젊은 소비층, 구매품목 다양화,
서구화에 기인, 대형 유통점 증가 추세

통관
복잡하고 불투명한 통관 절차
CE마크 획득 의무화
위험물질, 불량제품 위주 RED LINE
설치

산업구조
부품소재 산업발달 미비 : 자동차
산업의 경우, 외투기업 CKD를 통해 생산
생산에 필요한 주요 부품 및 원부자재
수입에 의존 : 수입품 중 원부자재
비율이 90%에 육박
기타 : 높은 공기업 비중, 지하경제
활성화

소비특성
소비자층간 큰 빈부 격차
- 상위 20%, 전체 국민소득의 46% 점유
- 지역간, 도농간 부의 편중도 심각
중산층 미약으로 시장의 양분화 및
가격위주 시장형성
참고문헌
터키,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플락(AFLAC) 일본시장 경영 사례 연구
  • 전략일본의 정책과 제도에 대한 높은 이해도일본에 진출한 외국 기업이 가장 크게 불평하는 두 가지 문제인 정부의 보호정책과 기업의 계열사 구조 시스템을 오히려 역으로 이용함으로써 다른 외국계 기업과 다른 행보를 걸었다.일본 사회에서의 인맥의 중요성을 인식일본 사회에서 인맥은 그저 한 개인이 회사라는 사다리의 맨 위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있는 사람들의 집합이 아니라, 일본 사회에서 일하는 데 없어서 안될 하나의 거대한 네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해마다 이전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성장을 거듭하여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창사 이래 최대 이익, 창사 이래 최대 판매 등의 수식어를 달고 다니고 있다. 게다가 국내생산에만 머물지 않고 인도, 터키, 중국 그리고 미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여러 시장에 진출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 탄소배출권 시장에 대한 세계 각국의 전략과 전망0
  • 탄소배출권 시장에 대한 세계 각국의 전략과 전망0Ⅰ. 서 론최근 들어 지구촌은 엄청 더위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환경재앙과 각종 질병이 생기고 있어 대기환경에 대한 문제는 이제 더 이상 국민소득이 높은 선진국만의 관심 대상이 아니다. 대기환경의 심각성이 과학적으로 증명되면서 점차 그에 대한 관심은 전 인류를 대상으로 퍼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대기환경에 대한 인식변화로 인해 환경오염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정책당국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로 이 평가 부분에서 LG가 인도에서 현지화에 성공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G는 문화, 경제, 언어, 가치관 등 모든 분야에서 국내와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는 해외 시장인 인도에서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해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해당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인도에 진출한 LG전자를 인도에 진출한 사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시장 개발팀(New Market Development Support Team)과 협력.▷제품 안전 / 중독학 팀(Product Safety / Toxicology Team)은 암웨이 제품의 안전 확보.▷기술 정보 관리팀(Technical Information Management Team)은 성분, 재료, 공정, 완제 품, 시험의 세부 내역을 작성, 배포. ▷한국암웨이는 적극적인 소비자보호정책의 일환으로 1996년 5월 소비자보호센터를 정식 개설.㈄판매․유통방식▶원포원(One-for-One) 프로그램 원포원전략의 영향력과 배경은 기업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