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우리은행 문화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은행의 문화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1.우리은행 소개

2. 현황분석
2-1) 각 은행의 인지도 및 이미지 평가
2-2) 우리은행 및 타 은행의 문화마케팅 비교
2-3) SWOT 분석

3. 우리은행 문화 마케팅 전략
3-1) 전략 목표
3-2) 전략 근거
3-3) 전략
3-4) 기대효과

4.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우리은행 소개
VISION
우리 나라 1등 은행
한국 금융의 자존심을 천하에 세우고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 받는 은행
3MISSIONS
고객만족도 1위 직원만족도 1위 수익성 1위
문화마케팅전제
고객중심의 문화 경영
직원의 능력 계발 및 업무 성과 향상의 도구
현장중심 문화 경영을 통한 수익 향상
우리은행의 혁신 과제로 진행하여 문화로 정착

2-1. 은행별 인지도 및 이미지
2-2.타 은행 문화마케팅
국 민 은 행
특징: 낮은 연령대 타깃 프로그램 다양
미술, 음악 다방면 지원(차별성 부재)

문화 커뮤니케이션
영화시사회
우주 체험 쇼
참고문헌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우리금융지주  http://www.woorifg.com/
문화마케팅 풍류서원 http://www.lutain.com/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http://www.nbci.or.kr
마케팅의 뉴트렌드 <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 저

<기업 이미지 꽃피우는 문화 마케팅> 김소영 저
21세기 신산업, 문화를 수출한다 (상) 김준규 저
전환기의 금융 마케팅 LG주간경제
문화예술 교육이 소외층 마음 연다 서울신문
기업과 문화의 만남] (7) 태평양…틈마다 전통사랑 층마다 문화향기 [국민일보]
전통 문화지원 인색한 국내 기업 서울신문 돈 있어야 문화공연 하지”
문화상품과 과학의 ‘만남’ 김훈기 동아 사이언스
[기업, 미술과의 대화] “로비는 작은 갤러리” 한국일보 김동수
[기업, 미술과의 대화] 우리은행, 미술품 투자마케팅 선두주자 서울 경제 조영훈

外 일간지 기사 다수 참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런건 받지않는데 좋을듯해요.. 사기임
  • dokki***
    (2009.10.09 01:18:19)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전략◈ 금융업에 있어 마케팅의 필요성 ◈ 1. 금융의 업무범위 확대에 대한 대응 2. 금융업무추진 수단의 다양화에 대한 대응 3. 금융이용고객의 욕구파악기업이념-7B◈ 기업이념 - 7B ◈1.나라를 위한 은행-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열망하는 숭고한 창립정신2.대중의 은행- 문턱이 없는 은행- 누구에게나 친구가 되는 은행- 고객으로 만났지만 가족같은 대중의 은행3. 서로 돕는 은행- 우리사회 및 지역 공동체와 늘 함께 호흡하여 환경과 문화에

  • [조직행동론] 조직변화, 조직의 혁신과 개발 -학습 조직
  • 전략적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결합되고 특화된 창조적 지식들의 집합체 - 인재전쟁의 시대 - IT기술의 발달과 다양한 매체의 등장 학습조직을 통한 핵심역량으로서의 지식 창출 학습조직을 통한 경쟁력 있는 인재 개발   학습조직을 기반으로 지식의 공유 확산, 조직문화의 변화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전망 및 과제2. 종업원들이 기업경영과 관련된 정

  • 최경주의 신한은행 광고 효과 분석
  • 은행을 이룩한다.신한 은행지난해말 현재 신한은행의 총 자산은 108조원으로, 1등인 국민은행(232조원)이나 2위 우리은행(219조원)에게 뒤진 상태이다.신한 긍융그룹은 영화배우 이영애, 유재석, 안성기, 송일국씨를 선택했으나, 국민은행에 비해서는 호소력이 약했다는 것이 대체적인 평가이다.또한 신한 은행의 브랜드 마케팅은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 , The Bank 신한” 이라는 표어로 요약된다.한마디로 대한민국 최고의 일등은행이 되겠다는 전략

  • 2020년 2학기 마케팅특강 기말시험 과제물(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 등)
  • 한화투자증권 영업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은행업무(IB) 등을 아래의영업부문에서 영위하고 있습니다.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2006년 우리나라 최초의 가치투자 전문자산운용사로 출범하였으며, 기업의 내재가치가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투자자의 수익률 극대화를 추구합니다. 설립 이후 가치투자 전략을 시대의 변화에 맞게 발전시키며 확장해 나가고 있는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정통가치펀드 뿐만 아니라 배당가치 펀드와 연금펀드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