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에 대해서 조사 발표한 PPT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 신제품의 의의
▣ 신제품 개발과정
▣ 제품수명주기의 의의
▣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 쇠퇴기
▣ 제품수명주기 이론
본문내용
신제품의 의의
1) 개념
기업자체의 연구개발 산물인 원초제품(original product)
+ 기존 제품의 수정 제품(product modification)+타사에서는
이미 시판중인 개별기업의 신상표품

2) 정의
미연방 거래위원회
: 기능적으로 중요하거나 상당한 정도의 새로운 제품

일본과학기술청
: 새로이 제품화된 것과 기존 제품에 새로운 용도가 개발된
것을 말하며 개량품의 경우에 있어서 디자인이나 포장을
변경하는 정도의 개량품을 제외한 원자재나 제조공정상의
개량품은 신제품으로 간주한다.

3) 신제품 개발의 중요성
치열한 경쟁, 다변화된 소비자 욕구, 기술 혁신
제품 수명주기 단축화 현상
기존 제품의 진부화 계속
4) 신제품 개발의 실패 원인
1.불충분한 시장 조사
참고문헌
최신마케팅 삼우사 서성한외 2인 공저
마케팅관리론 석정사 Philip Kotler 著
현대마케팅론 전영사 유필화외 2인공저
국제경제학개론 무역경영사 박종식 著
국제통상학개론 무역경영사 서청석 著
그외 인터넷 포탈 사이트 ? 네이버, 야후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과 기업문화전략보고서
  • 경영전략의 실제시기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특징투자비용유츌이익보다는 손실이익증대매출증대경쟁격화현급유입매출둔화시작매출감소이익감소대응전략공격전략판매, 광고비 전략기술혁신투자시장확대기존고객만족생산성 향상신제품개발 착수현상유지비용통제도표 11.3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대응전략(1)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제품수명주기 전략*☞크럭스의 성공적인 제품수명주기 이용 2004년 신규 런칭한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신제품 개발에 따르는 위험을 분담하였다.2) 초기시장 진입자의 우위확보상품수명주기가 짧은 오늘날 글로벌기업의 최대 관심은 어떻게 하면 시장에 먼저 진입하여 초기진입자의 우위를 확보하느냐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기업들이 가진 공통적인 문제점은 시장진입의 시간단축에 필요한 모든 경영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독일의 지멘스. 도시바와 아이비엠 이 256D 램을 공동 개발한 이유도 각 개별기업들이 자체적으

  • 스피드 경영의 의의와 정의, 특징, 효과 및 스피드경영 추진사례
  • 경영을 하고 있다. 물론 바른 결정을 빨리 하는것이 최선이지만 비록 결정을 잘못하더라도 새로운 정보를 남보다 빨리 얻을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는 것이다.스피드 경영이 대두된 배경을 살펴보면 70년대 상품의 경쟁력은 원가와 품질이라고 할 수 있고 80년대에는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가 도래되어 원가와 품질 외의 다른 가 필요하게 되어 고객욕구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통혁신과 제품수명주기에 적합한 신제품개발을 해야만 했

  • [신제품개발] 신제품개발 -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아이디어 스크리닝, 제품컨셉개발과 테스트
  • 수명주기가 있는 반면 고객이란 항상 새롭고 개선된 제품을 원하며 기대하기 때문이다.그러므로 다양화하는 고객욕구를 충족시키고 기업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들은 적기에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신제품개발은 단순히 기업의 연구소나 기술개발조직이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생산, 인사 등 기업조직 내 부문 간의 효율적인 기능적 연계 ․ 통합에 의해 이루어져야만 한다. 즉, 기술 경영적 관점에

  • [기업경영전략] 자동차산업구조분석
  • 신제품 개발비용이 엄청나다. 이러한 이유에서 자동차산업은 국가기간산업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갖게 되는 것이며, 국가적 관심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한편 자동차 상품의 특징은 자동차 수요가 산업경기에 크게 좌우되는 대표적인 경기산업이기 때문에 제품수명 주기가 짧다는 점이다. 자동차의 평균제품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5년 이내로서, 경영수지 측면에서 볼 때, 자동차 신제품 출시 이후 20만대 이상을 판매해야 손익분기점에 이를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