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문 쇼핑몰의 현황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문 쇼핑몰의 현황과 사례를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 전문쇼핑몰
<1> 정의 / 현황
<2> 시장동향 / 분석배경 및 목적

▣ 화장품 전문몰
<1> 분석배경 및 목적
<2> 시장동향 / 현황

▣ 국내기업 사례
<1> www. Cherrya. com
<2> www. Plus1000. co. kr
<3> 웹 사이트 분석

▣ 외국기업 사례
<1> www. dhs. com

▣ 결론 / 시사점
<1> 전문몰 성장 방안
<2> 화장품 전문몰 성장 방안
본문내용
Ⅰ. 전문쇼핑몰

<1> 정의
법적인 의미
한국 표준 사업분류 중분류 항목 중 2개 이하의 상품 및 용역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말함
사전적 의미
한가지 품목의 상품을 가져다 놓은 곳이고 구체화시키자면 컨셉이 한 가지로 흐르도록 상품을 구성해 놓은 곳

/ 시장현황
통계청의 조사결과 사이버 전문몰의 사업체수는 최근 5년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 시장동향 / 선정배경 및 목적
전문화
최근 대부분 쇼핑몰의 전문화 추세로 인한 전문몰은 지속적으로 증가
무한경쟁
전문쇼핑몰의 증가, 종합몰의 세분화 등으로 인해 경쟁 심화
상호작용
소비자에게 맞춤상품 또는 개인취향 관리등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
전문몰의 양적 팽창과 전문화
참고문헌
www. ngo. go. Kr(통계청)
www. fss. or. Kr(금감원)
www. seri. org(삼성경제연구소)
www. lgeri. com(LG경제연구소)
www. mk-economy. com(매경이코노미 )
magazine.joins.com(시사경제지 조인스닷컴)
『전자상거래 입문』 오케이프레스, 김대성 저
http://blog.naver.com/miazawa0123/900026568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속에 스며든 상업주의
  • 분석 결과, 연령대 별로 근소한 차이를 보여줄 뿐, (만45~49세 이용자들이 월 평균 1만3천400원 가량을 소비, 가장 많은 금액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9~14세가 그 다음으로 많은 1만2천311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전반적으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월평균 최소 1만원 이상의 금액을 기꺼이 게임관련 업체에 지불하고 있는 것이다. 각 게임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의 주머니를 노리는데,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살펴보

  • [사이트분석]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분석
  • 목차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3.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 현황과 이유4.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1) 종합 쇼핑몰2) 특화 쇼핑몰3) C to C 중개 쇼핑몰5. 사례 분석- LG e shop1) 왜 LG e shop을 선정했는가2) 빠른 성장 원동력3) LG e shop의 차별화된 전략6.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1) 전시장 위주의 형태2) 특화 및 전문화 경향3) 기술적 측면의 발달7. 결론- 논의를 마치며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우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전자상거래 Term Project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목 차Ⅰ. 서론 1Ⅱ. 전자 쇼핑몰에 대한 기초이해 21. 전자쇼핑몰의 등장배경 2.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핵심구성요소로서의 전자쇼핑몰3. 전자 쇼핑몰의 분류4. 성공적인 전자쇼핑몰의 요구조건5. 전자쇼핑몰 구현에 따른 사회적 후생 효과 - 미시적6. 전자쇼핑몰의 산업구조에 미치는 효과 - 거시적Ⅲ. 해외 우수 쇼핑몰 구축 사례 분석 71.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현황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수익 원 확보와 효율적인 업무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어선 동시에 관련업계 최고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생활문화 서비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현재의 높은 고객 로얄티와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생활감성채널의 확장을 위한 추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1-7. 주요 연혁2001.08 ㈜큐브커뮤니모우션설립, 전자상거래사업진출2001.10 디자인전문쇼핑몰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사례를 적극 벤치마킹, 이를 도입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사 지 오 아카마츠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으며 영등포 자체 보유 부지(4700억원 규모로 추정)에 5000억원 규모의 PF(Project Financing) 펀드를 유치해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자체 부지 위에 개발하는 복합쇼핑몰인 만큼 운영상 리스크는 훨씬 적었다. 경방 타임스퀘어의 가장 큰 특징은 전체 상업 면적을 디벨로퍼인 경방이 스스로 테넌트를 유치하고 관리 운영하는 사업 기법에 있다. 키앵커 가운데 오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