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MP3 디자인과 패키지 상품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에 대해서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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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p3 디자인
2. 패키지 디자인
① 투명한 재질의 구조를 사용한 디자인
② 고급 소재를 활용한 명품 디자인
③ 개봉 및 사용이 쉬운 디자인
1. 삼성전자 yepp
2. 애플 iPod
3. 소니 walkman
4. 다음으로는 설문결과를 비교분석함
본문내용
1. Mp3 디자인
저희 조는 mp3 플레이어의 디자인의 요소를 3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의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첫째 요소는 시장성입니다. 전자 제품인 MP3플레이어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많은 이익을 얻는 것이고 디자인이 MP3플레이어의 판매량과 연관되는 사례들을 조사하였습니다.
먼저 iPod입니다. IPod은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애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면서 오히려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면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제품들은 국내 브랜드인 아이리버의 N11과 코원의 D2입니다. N11은 목걸이 형의 디자인으로 MP3플레이어가 단순히 음향 기기가 아닌 생활 속에서 언제나 함께 하는 일상 용품이라는 컨셉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코원의 D2역시 단순해 보이지만 가능한 버튼을 줄여서 사용하기 편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은 제품입니다.
다음은 시장성 면에서 좋지 못했던 제품입니다.


위 제품은 Sony의 nw-s700v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향수병 모양의 컨셉으로 디자인 하였지만 비슷한 제품군과 비교해 보았을 때 비싼 가격과 디자인적인 면 자체로도 시장의 외면을 받은 시장성이 좋지 못한 디자인의 예입니다.
두 번째 요소는 창의성입니다.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라면 분명 좀 더 창의 적이고 눈에 잘 띄는 제품이 인기를 얻기 마련입니다. 창의성이 좋은 디자인과 그렇지 못한 제품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왼쪽은 러시아의 맨웍스 디자인 스튜디오가 선보인 십자가형 MP3 플레이어 세인트B(Saint B)라는 제품입니다. 십자가 모양에 검은 광택 재질과 크롬 금속으로 치장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특이하면서도 창의 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오른쪽은 목재 재질의 느낌을 주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MP3 플레이어라는 전자 제품의 이미지에 목재 재질의 디자인을 사용하여 언밸런스한 느낌을 주면서 재치있고 창의적인 제품입니다.

왼쪽 제품은 아이리버의 S7입니다. 이 제품은 LCD창을 없애고 크기를 작게 하였고 사용자가 직접 스킨을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창의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Yepp의 P2입니다. 이 제품은 터치스크린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버튼을 최소화 시키고 남는 공간을 와이드 LCD로 구현하여 동영상 감상 시에 와이드 화면으로 감상 할 수 있는 창의 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창의성이 부족한 디자인의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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