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파트광고(푸르지오)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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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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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시장분석
3. 푸르지오소개
4. 푸르지오분석(SWOT)
5. 포지셔닝맵
6. 비교
7. FCB분석
8. 광고전략 (ATL/BTL)
9. 광고분석 (김남주효과)
10. AIDA모형대입
11. 광고평가 및 향후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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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동기
"아파트도 브랜드?"
과거 대도시를 빼곡히 메웠던 2층,3층의 양옥들과 전통한옥들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도시의 주거공간이 거의 아파트화 하고 있는 요즘 일반인들의 아파트에 관한 개념도 바뀌어가고있다. 개인의 경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인간의 기본 3요소인 의, 식, 주 중에 주(住)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진 것은 말할 것 없는 사실이다. 과거 "닭장"이라 칭하던 전형적이고 보편적인 아파트의 개념에서 환경적인, 기능적인, 더욱 고급스러운 평범하지 않은 개별화되어가는 공간으로 변해가고있는 것이다. 이제는 입는 옷과 먹는 것, 타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아파트도 브랜드시대다.
이러한 자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위한 광고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광고들은 어떤 형태를 띠고 있으며 어떤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지 등을 특정기업의 광고 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시장분석
“대한민국 절반이 아파트에 산다!”
과거 90년대 중반까지 우리의 주거지는 아파트보다는 양옥, 한옥 이라 불리는 일반 단독주택이 많았다. 90년대 중반이 넘어가면서부터 일반 주택가를 사방팔방으로 그늘로 가려버리는 고층아파트가 들어서기 시작하고 이제는 주택가보다 고층아파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미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이상은 아파트에 살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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