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기획론] 여성채널 편성 전략 분석 -Story On, Olive, On style(스토리온, 동아티비, 온스타일, 올리브)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문제제기
(2) 여성채널의 현 상황
(3) 여성채널의 시청자 점유율와 시청구성비

2. 본론
- 본론1.
(1) 여성채널의 대한 소개(스토리온, 온스타일, 올리브, 동아티비)
(2) 각 채널의 프로그램 소개
(3) 각 채널의 편성분석
(4) 각 채널의 편성비교
(5) 편성PD 인터뷰 - 온스타일 신종수PD

- 본론2. <본론1에 대한 분석>
(1) 네 가지 채널의 공통점
(2) 여성채널의 장점
(3) 여성채널의 단점

3. 결론
(1) 현재 제시할 수 있는 한계점의 대책
(2) 여성전문 채널 프로그램 직접 구상하기


본문내용

1. 서론

(1) 문제제기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인권신장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채널 온스타일, 여성잡지 등으로 대표되는 여성만을 위한 대중매체가 확산 되었다. 주로 2035(20세~35세)여성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보편화되면서 소비계층으로 급부상한 여성들이다. 물론 이전까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대중매체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기존의 것들이 패션, 뷰티, 육아 등에 한정된 정보성 프로그램이었다면 요즘 부상하는 대중매체들은 단순한 정보에서 탈피,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총괄하는 쪽으로 방향을 돌렸다.

예컨대, 케이블 채널인 온스타일은 복합적 방송이 편성되는 이른바 ‘퓨전 채널’이다. 온스타일은 ‘적절한 꿈, 그리고 약간의 허영심’ 이라는 이 두 가지에 기치를 두고 소비를 지향하는 욕망을 감춤 없이 드러내며 할리우드 스타들의 삶을 속속들이 공개, 소비의 준거기준을 제시한다. 그리고 현시점 최첨단 트렌드와 최고의 의식주 생활을 향유하는 방법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다. 이런 소비지향적인 태도는 금기사항이었으나, 시청자들 중 유학파들이 한국에 돌아오면서 해외에서 그들이 향유했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한국에서도 맛보고자 하는 욕구가 충만했기 때문에 온스타일의 전략은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지상파라면 과소비를 부추긴다는 비난에 직면하겠지만, 색깔을 확실히 한 케이블 프로그램인 만큼 거부감이 덜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Media,CJ미디어,엠넷,CGV,XTM,tvN,미디어여론창출,여론창출,여론창출전략,여론창출사례
  • 전략 규제 – 간접광고의 요인.미국영화를 방송법 규정 비율보다 많이 편성.올리브 - 인구 : 구독자

  • CJ E&M 기업 경영분석및 환경분석과 CJ E&M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보고서
  • 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2) CJ E&M 내부환경분석:자원준거관점은 기업의 특정 전략과 그에 따른 성과는 산업의 구조나 외부 환경요소에서 결정되기 보다는 기업이 본래부터 갖고 있는 내부자원에서 기인한다고 보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장기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자원을 끊임없이 축적하고, 이러한 보유 자원에 근거해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바니(Barney,1991) 는 기업의 자원이 지속적인 경쟁우위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올리브모든 고객이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철학 내포Enjoy, Energy, Fun의 상징내면의 건강함을 통해 외면의 젊음 지향기업 소개국내 Drug Store 현황(단위: 점포수)(2012년 말 기준)(출처: 한국경제)2701107645국내 최초 Health & Beauty Drug Store 오픈(1999)20대 대학생 및 2030 오피스여성 화장품을 중심으로 각종 식품 및 잡화까지 취급 일부 지점에 약국을 Shop in Shop 개념으로 도입All live young with2. 올리브영 마케팅 STP & 6P전략STP 분석SegmentationTa

  • STORY ON 편성전략
  • STORY ON 편성전략 방안타겟=3044+기혼여성자체 제작 프로그램 및 드라마 주간 편성표스토리온의 시청률 순위스토리온의 경쟁채널경쟁채널들과의 비교?스토리온in media현존하는 다양한 여성 채널 여자 채널명시청률점유율1MBC드라마넷0.2780.05 2SBS플러스0.2570.05 3YTN0.2520.05 4KBS드라마0.2460.05 5newsY0.1870.04 6tvN0.1840.03 7Dramax0.1610.03 8Tooniverse0.1590.03 9Mnet0.1510.03 10채널CGV0.1480.03 11OCN0.1390.03 12코미디TV0.1360.03 13E

  • [방송학] 여성전문 채널의 분석과 발전방향
  • 온스타일’과 그 외에 ‘동아TV’, ‘올리브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① 각 채널에 대한 소개- 온스타일20~35세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요리, 뷰티에서 TV시리즈 시트콤, 일본드라마, 미국 soap opera,스타쇼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다. 고급채널 정책과 양질의 콘텐츠들로, 특히 20-30대 여성 시청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정확히 분석해 여성들의 새로운 시청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영화를 방송법에 규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