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월마트의 scm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문제제기

Ⅱ. 본론
1. 기업개요
1-1. 월마트소개
1-2. 월마트연혁

2. 월마트 SCM
2-1. 7가지 전략
2-2. 운송관리
2-3. 정보관리
2-4. 설비관리


Ⅲ.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문제제기
월마트는 연매출이 1천억 달러를 넘는 세계 최대의 소매기업이다. 80년대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지방의 할인점체인에 불과하던 월마트는 90년들어 미국 소매업 매축액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처럼 중남부지역의 소규모 기업이던 무명의 월마트가 소매업계 최고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탁월한 기업경영전략 때문으로 평가된다. '항시저가판매'라는 슬로건 아래 물류비용의 절감과 농촌 및 도심외곽지역 중심의 출점을 도모하였다. 45년 조그만 잡화점을 개점하면서 시작된 월마트는 62년에 현재의 월마트 스토어를 개장하면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이후 83년에는 회원제 창고형클럽인 샘즈클럽을 개점하였으며, 87년에는 유럽의 하이퍼마켓을 모방한 하이퍼마트 USA를, 88년에는 월마트 슈퍼센터를 출점하는 등 지속적인 변혁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왔다. 2004년 현재 월마트는 10개국 516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규모가 약 2천억달러에 이르고 있다. 최근에는 수퍼센터에 사업을 집중하고 있으며 성장정체에 있는 디스카운투스토어와 샘즈클럽을 통해 해외시장공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본보고서는 위와 같이 월마트가 세계최고의 유통기업이 되기까지의 성공전략을 SCM의 개념에서 접근하여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개요
1-1. 월마트소개
참고문헌
인터넷(www.walmart.com), (www.naver.com)
써플라이 체인 매니지먼트 하사이찌마사기/니시므라 가스미/요시마소다로공저
가격파괴의 살아있는 전설, 월마트 산드라 S.밴스, 로이 V.스콧 지음
김태현, 21세기를 대비한 supplychain management - 개념과 사례,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daca***
    (2009.04.15 16:21:42)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추진 사례
  • 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추진 사례목차* 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추진 사례Ⅰ. 회사소개Ⅱ. 월마트의 POS 구축 및 CPFR 도입 사례Ⅲ. 핵심을 고수하고 초점화된 공급사슬관리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추진 사례I. 회사소개월마트는 1963년 아칸소에 1호 점을 개점한 후 명확한 비전과 철학을 가지고 저비용전략을 구현하여 오늘날 세계 제일의 소매 기업이 되었다.월마트는 5년 이내에 아칸소주에서 수익성이 가장 높은 회사가 된다(1965), 4년

  • SCM에 관하여 레포트
  • SCM 개념SCM 필요배경SCM 성공요소SCM 도입현황SCM 효과SCM의 구조 (SCM과 QR, ECR등의 관계)공급 사슬관리 내용별 구축 전략DELL 사례월마트 사례1. SCM 개념1.1 SCM에 대한 정의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시스템은 제조나 유통 기업에 새로운 수익원과 경쟁력을 제공한다. 정부도 SCM기반의 기업간 협업체제를 강화함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배가한다는 취지 하에 자금 지원을 통해 산업별 표준모델을 만들어 보급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그러나, 지난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관리의 고도화 ⑤정산처리의 신속화 ⑥ CSR(사회적 기업책임)을 정리하였다.이 기본방침에 입각하여 전자태그를 활용, 미래형 점포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소매업태에서의 실증실험을 통하여 소매업무 프로세스 고도화의 방향, 업계 전체의 전자태그 활용을 위한 정보기반의 구축 과제를 명확히 한다.이에 따라 전자태그를 활용한 소매업무프로세스의 고도화를 촉진하고 소비수요 환기를 통해 일본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며 동시에 상품재고 적정화와

  • 미래의 혁신 메커니즘 RFID와 Cloud computing 클라우드 컴퓨팅
  • SCM이란 제품의 생산및 유통이 적정한 시간, 적정한 양, 적정한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도록 공급자, 제조업체, 창고, 도/소매업체를 효율적으로 연계시킴으로써 공급사슬 전체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기법들의 집합Logisitics?- ㅁㄴㅇㄻㅇㄻㄴㅇㄹLogistics는supply chain운영을 최적화 하기 위한 자재나 정보흐름을 관리 하는데 관심있는 과학이다.월마트 글로벌 소싱 전략1. The creation of global merchandising centers2. A change in leadership and structure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월마트와 P&G의 정보기술을 통한 폭넓은 Integration의 결과 재고의 감소, 고객의 만족도 증가, 각 채널간의 통합과 함께 궁극적으로는 매출 증가의 결과를 가지고 왔다. 이 사례에서는 그럼 어떻게 두 기업 간의 파트너쉽을 발전시켰으며 경쟁자인 동시에 파트너인 두 기업이 전략적 협력을 통하여 어떤 가치를 창출했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사례 선정이유우리조가 폭넓은 범위의 Integration에 대한 사례를 선정한 이유는 공급사슬의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