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샴푸 제조업에 대한 산업분석과 미쟝센 브랜드의 제품,마케팅적 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기업소개








1.(주) AMOREPACIFIC 소개







󰊲 선정산업 및 선정브랜드






1. 선정산업










2. 산업분류










3. 선정브랜드














Ⅱ. 본 론







󰊱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택





1. 마케팅 목적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 선택









4. 포지셔닝








󰊳 제품적 ‧ 마케팅적 목표 전략





1. 논의된 목표 전략






2. 제품적‧마케팅적 목표전략 선택





󰊴 Marketing Mix 전략







1. 제품(product)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전략








4. 판촉(promotion)전략








5. 커뮤니케이션










Ⅲ. 결 론














※ 참고문헌 ※




※ 후 별첨 ※





본문내용
Ⅰ. 서 론





'난 안되겠니 이생에서 다음 생에선 되겠니 약속한다면 오늘이 끝이라도 두렵지 않겠어. my love' 이 노래를 들으면 누구든 2004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 발리에서 생긴 일’ : 2004년 1월 3일부터 2004년 3월 7일까지 SBS에서 방영된 인기드라마로 최문석 연출, 김기호 극본으로 제작되었으며, 청춘스타 조인성, 하지원, 소지섭 등이 출연하여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드라마 마지막의 조인성과 하지원의 아쉽게 이루지 못한 사랑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와 함께 조인성과 하지원의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도 기억할 것이다. 다음 생에서 이루자던 그들의 사랑은 드라마가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의 광고를 통해 이어졌다. 지금은 여성모델은 바뀌었지만 조인성과 하지원이 출연한 두 편의 광고를 통해 본 둘의 사랑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데, 특이하게도 광고에서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는 사랑을 이어주기보다 오히려 방해하는 요소이다. 여자에게 진주는 더 이상 보석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하지원, 그런 그녀에게 눈치 없이 진주목걸이를 선물하는 조인성. 아니 대체 누가 진주목걸이를 선물하는 8등신의 남자를 마다하겠는가. 진주가 들어간 펄 샤이닝 샴푸를 사용하는 그녀이기에 가능한 얘기이다.
2005년 제13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신상품 부문 베스트 명품상으로 선정된 ‘미쟝센’은 단숨에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보이며 최고가의 프리미엄 샴푸로서 입지를 굳혀나갔다. 편의품으로 인식되었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샴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다.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needs 분석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 점에서 그 성공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단기간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의 고취와 높은 시장 점유율은 프리미엄 샴푸시장 이라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포착한 (주)태평양의 전략이 잘 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서적
경영학원론, 2003년, 박영사, 서남수․이규헌 저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김성국 저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2007, 학현사, 이수동․박상준․김주형․이형재 저


▷ 매거진 및 신문 기사 자료
Forbes Korea, 2006년 6월, 7월호
한국경제 2006-04-13
매일경제 2006-05-28
파이낸셜뉴스 2007-05-23
매경이코노미 2006-07-08
머니투데이 2007-06-27
파이낸셜뉴스 2007-10-26


▷ 인터넷 홈페이지 자료
www.amorepacific,co,kr - (주)태평양 홈페이지
www.sulwhasoo.co,kr.
www.iope.co.kr
www.WWD.com/beau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태평양 사례연구
  • 제품 출시 5개월 만에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우위 형성하였으며, 출시 1년 만에 300억 매출액달성,시장 점유율의 5.7% 상승 함으로써 계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다.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미쟝센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선두주자들보다 앞서 갈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Ⅱ. 본론본론으로 들어가 미장센이 후발 주자로써 어떤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는지에 대해 분석을 해보겠다. 그리고 기존의 존재하는 경쟁사는 어떠한 전략으로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산업구조, 수출입 현황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국내 화장품 회사의 선행사례를 참고하여 미샤의 베트남 시장에서의 SWOT분석과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하여 베트남 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을 제시하였다.2. 회사소개와 미샤의 국내마케팅 전략기업 소개주식회사 에이블 씨엔씨는 2001년 1월 10일 설립되었고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여성포털 서비스,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 사업 영역으로 하여 미샤라는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뷰티넷이라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1. 조사 목적2. 주제 선정 배경3. 기업 소개Ⅱ. 시장 분석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 매력도 3. (브랜드 경쟁구도) 4. SWOT 분석 Ⅲ. STP 분석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Ⅳ. 마케팅 믹스(4P) 분석1. 제품(Product) 2. 가격(Price)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Ⅴ. 결론 및 기대방안 부록(표,그림,통계 및 참고자료 등)회의록Ⅰ. 서론1. 조사 목적애경의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세정, 모발 건강 증진 기능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

  • [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사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내외적요인
  • 브랜드 창출.(2) 사업분야-‘애경산업’ - 애경그룹의 모기업으로 1985년에 설립된 유지 제품 제조회사.-설립 당시 비누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으나 그 후 합성세제 비누샴푸주방세제화장품 등을 생산하여 영업기반을 확장하 였다. -1997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고, 1998년 한국마케팅학회 주최 마케팅프론티어상 수상, 1999년 2080치약이 한국경제신문 주관 소비자대상 수상 및 2000년 6월 한국능률협회 선정 한국마케팅대상을 수상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브랜드의 파워는 어디서 오는 것이며, 왜 새삼스럽게도 제품이 아닌 브랜드에 가중치를 부가하여 기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