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브랜드 리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Ⅱ. 본론
1. 브랜드 리뉴얼 정의
2. 브랜드 리뉴얼 형태
3. 브랜드 리뉴얼 타이밍과 유형
4. 브랜드 리뉴얼 사례

Ⅲ. 결론
1. 브랜드 리뉴얼의 어려움과 성장 가능성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소비 트랜드와 소비욕구의 변화, 사회 경제적 시장 환경 변화, 경쟁 환경 변화, 기업 내부 환경 변화, 정책 변화에 따라 브랜드는 융통성 있는 태도로 마케팅전략을 실시해야 합니다. 잘 기획한 브랜드도 가만히 두면 외부적 환경 요인에 의해 상대적으로 뒤처지는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초코파이', ‘박카스', ‘코카콜라' 등과 같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이 인지하지는 못하지만 오랜 기간에 걸쳐 주기적으로 맛, 디자인 등을 꾸준한 리뉴얼 해 지금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예전에 아르바이트했던 (구)자바커피는 브랜드 네임부터 시작하여 소비자 층 타겟을 변경하고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어 리뉴얼 하는 상황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궁금증이 유발되어 외부적인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방법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료를 찾아보다  브랜드 재 활성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브랜드 리뉴얼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피자헛 경영전략
  • 경영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그러한 기업 중의 하나인 피자헛을 선정하였다. 피자(Pizza)는 우리나라 외식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인기 있는 음식중 하나이며, 온 가족이 외식을 나갈 때는 말할 것도 없고 집안으로 배달시키는 메뉴 중에서도 전통적으로 1위를 지켜온 자장면에 견줄 정도로 우리 식생활에 깊숙이 들어와있기 때문이다피자하면 맨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피자의 국내시장 도입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브랜드 자산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조치도 아울러 실시되었다. 1979년 말부터 상표 등록 등 산업 재산권을 출원하였다. 이에 따라 롯데리아 마크, 상호, 감자 튀김 용기, 컵뚜껑, 포크, 햄버거 홀더등에 대한 의장출원을 하였다. 한편 경쟁업체에서 “리아”라는 롯데리아의 뒷글자를 모방하는 사례가 늘어나 “리아”, “Ria”, “알 아이 에이”를 등록하였다. 3.3 제 3기 (패스트푸드와 외식업의 도약기: 1985년-1988년 조직과 고객관리전략) 3.3.1

  • [외식산업] 우리나라 대기업이 운영하는 외식업체
  • 외식 산업 관련 신문, 뉴스 자료빕스, 스카이락, 한쿡, 델쿠치나 4개 브랜드를 운영 중인 외식 전문기업 CJ푸드빌(대표 이명우)이 최근 소비 경기의 지속적인 불황과 과도한 할인 정책이 난무하는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한 달간 110억의 매출을 달성했다.CJ푸드빌의 이 같은 실적은 고객 참여경영의 실천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가족 레스토랑의 이미지 만들기 및 적절한 가격 인상과 함께 메뉴의 고급화를 선언한

  • [경영전략] 풀무원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 산업구조분석SWOT분석◈ SO 전략 ▶ 브랜드 가치 극대화▶ 노하우의 극대화▶ 핵심 역량 극대화▶ 전문고객관리사 확대▶ 친환경적 마케팅◈ ST 전략 ▶ 외식 산업 진출▶ 회피 전략▶ 틈새 시장 공략▶ 신선도 중심의 마케팅▶ 해외진출◈ WO 전략 ▶자본의 확충▶유통망의 확충▶기업 문화의 재정립▶ 고품격 제품 출시◈ WT 전략 ▶ 제품 차별화▶ 틈새 시장 공략▶ 경쟁 회피 전략▶ 전문경영인 투입▶ 수익률 낮은 제품 제거틈새 시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회사개요, 핵심사업, 경영목표 조사-보고서 작성2. 20100450 경제학과 이은지- 조장- 포터의 산업환경분석- PPT 구성3. 20120632 사회복지학과 강선희- 내부환경분석- 보고서 작성4. 20120603 경영학과 송정연- 발표- 외부환경분석1. 선정동기현대사회에서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에 따라 사회 환경과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은 국민소득의 증대, 핵가족화, 청소년들의 의식구조 변화, 여성들의 교육수준 향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