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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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개
2. 발달과정
3. 6c전략
4. swot분석
5.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 회사명 : (주)싸이월드
 회사설립일 : 1999.8.30
 설립배경 :
-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 사이트 명 : 한글 싸이월드
영문 Cyworld
 사이트 주소 :  www.cyworld.com
cyworld.co.kr

현재 분야순위 1위, 분야 점유율 83.09% (랭키닷컴 11월 21일 자료)

 1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싸이월드는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보다 풍요롭고 건강한 공유와 소통을 가능케 하는 독특한 1인 미디어 서비스이다.
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 ‘미니홈피’는 이용자가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그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손쉽게 올릴 수 있다.
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미니룸’도 꾸밀 수 있으면, ‘1촌 맺기’ 등의 인맥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들간의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한다.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뒤, 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서비스 시작 이후 6개월 여간 서버에 쌓인 고객데이터가 서비스 이전 2년간 쌓인 데이터양의 1.5배로 증가했고 트래픽도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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