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2. 싸이월드의 성장

3. Social Networking

4. 기존연구의 다양성 부족
Ⅱ. 환경 분석

1. 사회․문화적 분석


1.1. 생활 행태 분석


1.2. 인터넷 이용 분석


1.3. 문화 트렌드 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2.1. 네이버


2.2. 다음
Ⅲ.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는?

2. 싸이월드의 비전

3. 싸이월드 연혁
Ⅳ. 운영 전략

1. STP 분석

2. 사업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활동 상황
Ⅴ. 차후 마케팅 전략

1. 가상세계 구현을 통한 수익모델 개선

2. 문화마케팅 강화

3. Glocalization
Ⅵ. 결론
Ⅶ. Reference

본문내용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프리챌은 2000~2002년 동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최고의 명성을 누렸다. 2002년 5월에는
하루 방문자 수가 2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다가, 2003년에는 그
수가 지난해의 절반인 100만명 수준으로 감소하였으며, 2005년에는 40만명 정도로 그
명맥만 유지하는 정도였다. 그나마 최근에는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하루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잘나가던 프리챌이 이처럼 몰락하게 된 원인은 서비스에
대한 성급한 유료화에 있었다. 당시 프리챌은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사용자들은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는 않았던
것이다. 프리챌의 이 같은 유료화 전략 실패는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유료화에 대한
큰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프리챌에서 빠져나간 사용자들은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로
몰리게 되었고, 싸이월드도 그 중 하나였다. 오늘날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주자가 되었지만, 당시 프리챌의 전략이 실패하지 않았다면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프리챌의 개인홈페이지 서비스가 대신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2. 싸이월드의 성장
참고문헌
■ 책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
제우미디어
■ 전문자료 - 싸이월드를 통한 커뮤니티 사례연구 - 김종훈, 제주교육대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6 소비자 행태 조사 연례보고서
■ 기고 - 싸이월드 해외진출 원년을 돌아보며 - 박인환, sk communications
경영전략실장
■ 웹사이트 - 싸이월드 관련 이미지 - http://image.search.naver.com/
싸이월드 관련 뉴스 -
http://news.naver.com/main/main.nhn?mode=LSD&mid=sec&sid1=105
싸이월드 연혁 - http://corp.nat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연구: 레더링 기법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68호, 2005, pp9-35할 수 있다. 자신의 방을 꾸미듯 개성 있게 장식할 수 있는 미니홈페이지는 일촌 맺기를 통해 가까운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1인 미디어로, 네티즌들이 인맥을 형성하는 주요한 소통의 장이다. 미니홈페이지의 대표적인 사례는 싸이월드(www.cyworld.com)를 들 수 있다. 싸이월드에서 시작된 미니홈피는 블로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일기장처럼 자신의 기분 상태를 표시

  • 국제 SNS 전자상거래 사례 연구
  • 마케팅,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 샘앤파커스, 2011신호철, 트위터 비즈니스, 아라크네, 2010구창환최규문정단비, 페이스북 비즈니스, 더숲, 2011http://ko.wikipedia.org/wiki/%EC%8B%B8%EC%9D%B4%EC%9B%94%EB%93%9C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2522http://ko.wikipedia.org/wiki/%EC%8B%9C%EB%82%98%EC%9B%A8%EC%9D%B4%EB%B3%B4권순우, 신창목 외, SERI전망2011, 삼성경제연구소, 2010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1, 미래의 창, 2010http://cafe.naver.com/ctc888/20528http://cafe.naver.com/insightweek/33

  • 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 마케팅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월드 - 9P 회사소개 9P발전과정 10P네트워크 효과와 ARC 11P 성공요인 13P결론 - 20P SWOT분석 - 20P커뮤니티서비스의 12가지 원칙 - 21PⅠ. 서론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프리챌 등 여러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한 점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서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대해 연구하고자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마케팅을 통해 수익의 창출 원을 다양화함으로써 좀 더 많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지닐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게임의 대중화에 기여해 전체적인 게임 산업에서 위치가 상승되고 있는 넥슨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Contents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싸이월드는 2003년, 2004년, 올해까지 이어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인터넷 사이트이다. 싸이월드가 인기를 얻기 이전 프리

  •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에 대해서
  • 마케팅 전략의 수립 -96.1 마케팅목표의 결정 96.2 인터넷시장의 세분화 96.3 표적시장 선정 10-사례-아이럭서리 (각종 명품할인에서 명품 브랜드별 동호회까지) -116.4 사이트 포지셔닝의 개발 -12-사례-싸이월드의 재기 -13 6.5 인터넷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의 개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