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2. 싸이월드의 성장
3. Social Networking
4. 기존연구의 다양성 부족
Ⅱ. 환경 분석
1. 사회․문화적 분석
1.1. 생활 행태 분석
1.2. 인터넷 이용 분석
1.3. 문화 트렌드 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2.1. 네이버
2.2. 다음
Ⅲ.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는?
2. 싸이월드의 비전
3. 싸이월드 연혁
Ⅳ. 운영 전략
1. STP 분석
2. 사업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활동 상황
Ⅴ. 차후 마케팅 전략
1. 가상세계 구현을 통한 수익모델 개선
2. 문화마케팅 강화
3. Glocalization
Ⅵ. 결론
Ⅶ.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프리챌은 2000~2002년 동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최고의 명성을 누렸다. 2002년 5월에는
하루 방문자 수가 2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다가, 2003년에는 그
수가 지난해의 절반인 100만명 수준으로 감소하였으며, 2005년에는 40만명 정도로 그
명맥만 유지하는 정도였다. 그나마 최근에는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하루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잘나가던 프리챌이 이처럼 몰락하게 된 원인은 서비스에
대한 성급한 유료화에 있었다. 당시 프리챌은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사용자들은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는 않았던
것이다. 프리챌의 이 같은 유료화 전략 실패는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유료화에 대한
큰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프리챌에서 빠져나간 사용자들은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로
몰리게 되었고, 싸이월드도 그 중 하나였다. 오늘날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주자가 되었지만, 당시 프리챌의 전략이 실패하지 않았다면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프리챌의 개인홈페이지 서비스가 대신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2. 싸이월드의 성장
- 참고문헌
-
■ 책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
제우미디어
■ 전문자료 - 싸이월드를 통한 커뮤니티 사례연구 - 김종훈, 제주교육대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6 소비자 행태 조사 연례보고서
■ 기고 - 싸이월드 해외진출 원년을 돌아보며 - 박인환, sk communications
경영전략실장
■ 웹사이트 - 싸이월드 관련 이미지 - http://image.search.naver.com/
싸이월드 관련 뉴스 -
http://news.naver.com/main/main.nhn?mode=LSD&mid=sec&sid1=105
싸이월드 연혁 - http://corp.na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