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주) 로닉의 일본시장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로닉은 어떤 회사인가

-기업소개

-로닉의 경영이념

-연혁

로닉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분석

일본 시장 진출 분석

-시장 선정 이유

-일본 시장 분석

-일본트랜드 분석

일본 현지시장 마케팅 전략

-4P 분석

향후 사업확장을 위한 개선방안

결론


본문내용
(주)로닉은 어떤 회사인가

-기업소개

콩을 주제로 한 두부, 두유, 죽 등을 만들어내는 가정용요리기 "소이러브(Soy Love)"를 개발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벤처기업 (주)로닉은 세계시장에서 그 실력을 먼저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많은 특허와 각종 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로닉은 1995년 (주)이온맥으로 설립돼 2004년에 프랑스의 로닉(세계 최초 믹서기 개발 업체)사를 인수, 합병하여 (주)로닉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997년에 가정용 두유두부제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또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선정,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3년 300만불 탑, 2004년 과학기술부 장영실상, 2005년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 국무총리상 등으로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초기 제품특성(두부를 30분 만에 만든다는 점)과 중소기업이라는 이유로 제품 판매 개척에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고 2000년 일본, 미국 수출에 성공 하였다. 해외시장에서 먼저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기술력에 있다. 국내외 120개 이상의 특허와 실용신안, KT(국내신기술), CE(유럽규격인증), UL(미 안전성 인증), NT(국내최초 신기술)마크 획득 및 ISO9001, ISO14000 인증 등을 받았다는 점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매출 면에서 제품 출시 첫해 12억을 기록했던 것이 2005년 150억 원 까지 올라갔다.
국내에서는 LG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에서 히트상품에 뽑히기도 하였으며(2003년)
현재 프랑스, 독일, 호주, 말레이시아 등 세계15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는 등의 확장 일로를 걷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ionmag.co.kr/
http://www.soylove.com/index.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론] ING 레포트
  • 예상 됩니다.또한 ING그룹의 많은 자산규모 역시 이러한 큰 위기에도 불구하고 그룹의 안정성을 지켜주고 있습니다.따라서 ING그룹은 이번 위기를 잘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더욱더 성장 할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다고 생각됩니다.목 차ING그룹의 역사최근 ING그룹의 위상ING그룹의 가계도ING 해외진출 전략기본적인 시장진입전략 각 나라에서의 시장 진입전략한국 ING생명한국ING생명의 성공전략ING그룹 구제금융신청ING그룹의 향후 전망

  • 중국, 원시자본주의적 착취형 노동관계 시험대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분석① 타파웨어 미국에 본사를 둔 타파웨어는 전세계 130여 개국 진출 16개 공장, 매출11억$ , 세계시장1위의 다국적 기업이다.한국의 김치통이나 일본의 도시락제품까지 출시, 100여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홈 파티 세일즈’ 는 파파웨어의 대표적이고 독창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세계 곳곳에서 2.5초마다 타파웨어 홈 파티가 열린다. 타파웨어는 총 매출의 75%가 미국 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진정한 글로벌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는 19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시장 1위와 해외진출성공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팀에게 흥미로운 기업으로 다가왔다. 또한 해외시장에서의 성숙기를 맞은 기업보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갖고 해외로 뻗어 가고 있는 한국 기업을 선정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해외시장을 향해 도움닫기 중인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