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JYP 현지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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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



2.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



3. JYP회사 소개



4. JYP의 미국진출



5. JYP의 성공



6. 성공요인 및 결론

본문내용

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
글로벌기업들은 비용측면에서의 경쟁우위를 갖기 위하여 한 곳에 생산시설을 집중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용하여 대량생산을 하여 낮은 비용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수출하는 방식의 전략을 추구할 필요성을 느낀다. 이를 위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하여야 하고,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가 동질적인 것으로 가정하고 표준화된 상품을 생산하여 판매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한편으로는 글로벌 기업들은 각국의 서로 다른 지역적/문화적 특성에 맞추어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해야 할 필요성도 느낀다. 또한 생산시설을 한 지역에 집중하게 되면 환율의 변동에 취약하기 때문에 생산기지를 세계 여러 곳으로 분산시킴으로써 환율변동에도 대비하고 보호무역장벽을 우회할 필요성도 크게 느낀다.
이와 같이 글로벌기업에게는 글로벌화와 동시에 현지화를 달성해야 하는 상반된 목표가 동시에 존재한다.

2.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기업은 우선 자신이 무슨 경영자원을 갖고 있는가와 또한 자사가 가진 경영자원이 과연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지, 즉 자신이 가진 경영자원을 해외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두 번째로 각각의 생산 활동을 어느 지역, 어느 국가에 배치할 것인가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전략의 수립에는 생산 활동을 여러 단계로 구분하고 개별 생산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가잔 잘 수행할 수 있는 국가로 재배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 번째로 먼저 자신의 핵심역량을 기준으로 보아 진출 후 해외자회사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가 여부를 고려하여 진입시장을 선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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