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JYP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
2.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
3. JYP회사 소개
4. JYP의 미국진출
5. JYP의 성공
6. 성공요인 및 결론
- 본문내용
-
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
글로벌기업들은 비용측면에서의 경쟁우위를 갖기 위하여 한 곳에 생산시설을 집중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용하여 대량생산을 하여 낮은 비용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수출하는 방식의 전략을 추구할 필요성을 느낀다. 이를 위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하여야 하고,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가 동질적인 것으로 가정하고 표준화된 상품을 생산하여 판매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한편으로는 글로벌 기업들은 각국의 서로 다른 지역적/문화적 특성에 맞추어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해야 할 필요성도 느낀다. 또한 생산시설을 한 지역에 집중하게 되면 환율의 변동에 취약하기 때문에 생산기지를 세계 여러 곳으로 분산시킴으로써 환율변동에도 대비하고 보호무역장벽을 우회할 필요성도 크게 느낀다.
이와 같이 글로벌기업에게는 글로벌화와 동시에 현지화를 달성해야 하는 상반된 목표가 동시에 존재한다.
2.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기업은 우선 자신이 무슨 경영자원을 갖고 있는가와 또한 자사가 가진 경영자원이 과연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지, 즉 자신이 가진 경영자원을 해외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두 번째로 각각의 생산 활동을 어느 지역, 어느 국가에 배치할 것인가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전략의 수립에는 생산 활동을 여러 단계로 구분하고 개별 생산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가잔 잘 수행할 수 있는 국가로 재배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 번째로 먼저 자신의 핵심역량을 기준으로 보아 진출 후 해외자회사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가 여부를 고려하여 진입시장을 선택해야 한다.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ksh***
(2015.03.31 00:35:37)
- asdfasdfasdf
- sujungt***
(2011.05.12 20:11: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