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집단 커뮤니케이션 -구전과 확산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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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미시적 수준 –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조건
웹을 통한 구전
의견 선도력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응용

2.거시적 수준 - 확산이론
확산에 대한 소개
확산과정의 단계
혁신성과 확산과정
확산이론의 전략적 응용
본문내용
구전 커뮤니케이션


#준거집단과 가족집단으로부터 정보를 추구
#문화적 가치관과 준거집단과 관련되어 있다


.
.
.
확산과정 소개
세가지 요소 : 채택 결정, 채택 시간, 집단 간 커뮤니케이션

논의의 논점이 집단 내 커뮤니케이션에서
집단 간 커뮤니케이션으로 바뀐다!!

.
.
.
혁신성과 확산과정
활동적 수용자
채택 후

우호적인

정보제공


활동적 거부자
시용 후
결함 발견
비우호적인
정보제공


수동적인 자
정보
제공하지 않음

영향
발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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