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기업소개
Ⅱ. 기업분석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 제품 다양성 제고
Ⅲ. 기업의 실제 성과
Ⅳ. 정리 및 보완점 제시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993년
(주)국순당으로 회사명칭이 바뀜
2003년
배중호 대표이사, 올해의 BEST CEO 선정 (한경 비즈니스)
2007년
강장백세주,백세주 모스크바 프로드 엑스포
주류콘테스트 금,은상 수상
백세주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 주류 콘테스트 은상 수상
04년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주류부문,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 기업분석 -SWOT분석
내부 STRONG
1. 지속적인 R&D 투자
미생물 공학연구소
생쌀 발효법
효소연구소
개량누룩, 슈퍼 쌀 등
“약주의 맛과 효능이 뛰어나면 언젠가는 소비자들이 알아줄 것”
기업에 대한 대출 범위를 매우 넓히면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 한다. 주택 금융과 같은 은행업무의 다각화를 거치면서 전반적인 은행 업무에 있어서 국내 제일이 되겠다는 기업 비전의 제시는 바람직하다고 본다. 여기에 중요한 것은 과감한 개혁자로서 김정택 CEO의 능력이 기대된다. 과거 주택은행에서 보여주었던 과감한 개혁정신과 능력을 통해 국내에서는 최초라고 할 수 있는 초우량 은행 간의 합병을 좋은 사례로서 벤치마킹될 대
국순당 생막걸리’)사진:월드컵 응원용한정 제품(6.1일부 출시)일본에서의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음.실패 사례삼겹살에 메밀 한잔별차별화된 요소 부족.잘못된 포지셔닝 전략.제한적인 시장진입.포지셔닝 컨셉 모호.화제성이나 차별화에만 집중.- 나머지 기본적인 정체성 상실.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몸에 잘 맞는 부담 없는 술•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차별화된 유통망 개척으
기업으로써의 장점 즉, 폭 넓은 유통망, 경영 노하우, 핵심 기술, 젊은이들의 욕구와 나이든 세대들이 부합할 수 있는 독특한 일본식의 디자인과 일본인 특유의 연대감을 이용한 해외기업 누르기 전략 등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으로 진로에게 큰 위협요인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다카라주조는 진로로 하여금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일본 내에서 살아 남을 수 있게 만드는 큰 난관 중에 하나임이 틀림이 없다.8.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 매출액 증가
국순당 경영전략분석 서 론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본 론 회사소개시장현황소개Porter의 사업구조분석핵심역량경쟁전략결 론 문제점에 대한 개선사항향후 전략 제시1서 론2사 례 선 정 이 유연 구 목 적탄탄한 재무구조 - 코스닥시장의 대표적인 가치주최근 급성장을 이룩한 원인과 이로 인한 문제점 분석성장기에 있는 약주시장에서의 장기간 생존을 위한 전략 연구현재의 경쟁우위 유지를 위한 전략 제시기업의 사명달성을 위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