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물류론] 와인 수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 소개
2. 수입 Item의 선정
2.1 선정배경
2.2 국내시장 현황
2.3 세부 Item의 선정
3. 운송계약 및 유통과정
3.1 운송계약
3.2 칠레산 와인의 수입구조 및 주요 경로
3.3 칠레산 와인의 가격
Ⅲ. 결론-와인수입 과정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참고 사이트 및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본 보고서에서는 가상의 주류 수입회사를 설립하여 실제 와인이 국내에 수입되고 유통되는 과정을 설명할 것이다.
먼저 주류 수입 및 유통에 필요한 자격부터, 수입 Item의 선정과 가격 결정, 실제 이루어지는 운송과 유통, 그리고 그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주 내용으로 할 것이며, 모든 내용은 실제에 기초한 가상으로 설정된 내용임을 미리 언급한다.
Ⅱ. 본론
1. 회사 소개
회사명 (주)단국주류
주소 경기도 광명시 하안 3동 61-1 조일프라자 6층
전화 및 팩스 TEL: 053-638-7540
FAX: 053-638-7541
사업자
등록번호 130-81-65152
무역업
고유번호 11732147
주류수출입
면허번호(나) 130-81-00038
연혁 2007.5 (주)단국주류 설립
07년 와인 박람회에서 칠레 Vina Echeverria사와
와인 거래
2007.6 칠레 Vina Echeverria사와 와인 국내수입 독점 거래
체결
2. 수입 Item의 선정
2.1 선정배경
(1) 식생활의 서구화
외국 음식 문화, 특히 육류와 관련된 음식이 한국에 소개 되면서 서양 식습관과 식문화가 국내로 도입되었다. 이와 더불어 육류에 잘 어울리는 와인이 함께 소개되면서 와인 소비층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현재는 마니아 층이 있을 정도로 음용 문화가 국내에서도 보편화 되었다.
(2) 건강지향 생활패턴
과거 한번 마시면 ‘끝장을 보자’라고 했던 음주문화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분위기를즐기면서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 알코올 함량이 적은 순한 주류를 선호하는 음주문화로 변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술에 약한 여성들과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변화된 음주패턴이 급속도로 확대되어
- 참고문헌
-
국세청(www.nts.go.kr)
법제처(www.moleg.go.kr)(주세법, 시행령, 시행규칙, 관세법, 부가가치세법)
서울국제주류박람회(www.swsexpo.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