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론] SK경영시스템 및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문화의 이해
기업 문화의 필요성
기업 문화의 요건

2. ‘일하기 좋은 기업’의 기업 문화
Google / Genentech / Wegmans Foods Market
일하기 좋은 기업의 공통점
한국 기업의 적용 사례

3. SK에게 주는 시사점
SK의 기업 문화
SK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기업 문화의 중요성
조직 역량 극대화
공통의 목표와 철학을 공유하여 조직의 강한 구심점 역할

기업의 환경 대응력 제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한 가치기준, 행동지침 제시

기업 이미지 제고
소비자의 호감을 끌어내어 시장확보 기반 구축

기업 문화의 요건
직원의 만족도는 기업의 성과로 이어진다

기업의 최대 자산은 조직 구성원
- 직원이 고객을 직접 상대


높은 직원 만족도가 좋은 고객 서비스 창출
- 내부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고객 만족도 없다

조직 구성원의 입장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의 문화 분석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및 균형발전 2)e스포츠 대국민 인식제고 3)e스포츠 세계화 및 글로벌 리더십 강화 4)비즈 모델 및 수익구조 다각화를 4대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연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e스포츠 활성화 및 균형발전을 위해 현재 협회에서 개최하고 있는 신한은행 프로리그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준프로게이머 선발전의 정기 개최를 통한 체계적 선수 육성 시스템 확립, 제 2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의 지속 개최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Blue Sk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

  • [조직행동]SK그룹의 SKMS SUPEX
  • 시스템과의 비교가.LG-caltex나.삼성4.SUPEX의 성공사례제 4 절 SUPEX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201.체제에 대한 이해부족2.이윤극대화 강조의 오류결 론 21서 론SK 주식회사 채택배경과 보고서 주제어떤 조직을 선정할까에 대해 우리 조는 많은 고민을 했고, 자료를 수집했다. 경영혁신에 의한 조직의 변화와 조직관리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벤처기업 보다는 역사가 오래되고 조직구조가 탄탄한 대기

  • [외식사업경영론] 파리바게트 조사
  • 타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과 많은 자본을 가지고 계속 발전하고투자를 한다면 파리바게트는 최고의 베이커리 선두 업체 가 될 것 같다.지금은 웰빙시대에 맞춰 발 빠르게 대처하고 여러가지 이벤트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지만.가끔씩은 엣날의 정겨웠던 빵집도 생각이 날 것 같다.참고 문헌한올출판사 외식산업 경영www.paris.co.krwww.naver.comwww.snany.co.krwww.woosungco.netwww.shani.co.kr감사합니다.^^행복한 주말 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