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본죽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및 성과
2. 해외진출 및 프렌차이즈
3. STP
4. SWOT
5. 4P
6. 본죽의 문제점or개선점
7.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2001. 5 프랜차이즈 컨텐츠 개발 착수
2002. 8 창업 및 1호점 개설(대학로본점)
2003.12 100개 가맹점 오픈
2004.11 일본 중국 미국 상표 출원
2005. 7 일본 본점 1호점 오픈 (동경)
2006. 1 미국 본점 1호점 오픈 (LA)


2006. 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2006. 12 본죽 700개 가맹점 오픈
2007. 3 본죽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트 오픈
2007. 4 제 8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최우수 대상
2007. 9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1위


2002년 8월 1호점 개설.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 한 달 매출 120억 원.

미국, 일본등과 같은 세계로도 진출 한국 전통음식의 글로벌화를 이룸.

1.국제 제휴를 통한 프랜차이즈 방법
프랜차이저(franchisor)는 가맹점에 대해 일정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대신,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를 받는 방식
2.현재 해외지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본죽 상표권 출원-2003년2월: KBS VJ특공대 방영3월: KBS 경제 전망대 방영5월: 부산/경남 지사 설립12월: 본죽 100개 가맹점 오픈-2004년1월: 본죽 종로직영점 오픈(현 직영점:10개점)5월: 본죽 200개 가맹점 오픈6월: 본죽 상표권 등록 완료7월: 비제이아이에프(주)로 법인 전환11월: 일본, 미국, 중국 상표 출원12월: 일본 내 투자회사 설립(동경)구소를 갖고 있다. 그리고 비제이에프 총괄사업본부 아래로 가맹사업부, 가맹지원부, 경영관리부, 해외사업부가

  • [마케팅] 본죽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해외사업에 첫 삽을 들어올렸다. 본죽은 기존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강화해나가면서 월 20개 내외의 가맹점을 현재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창업 3주년인 2005년 9월을 기점으로 하여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 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1) 경영이념본죽의 기업이념은 ‘정성’, ‘사랑’, ‘건강’이며 본죽의 슬로건은 ‘본죽은 당신을 위하여(BONJUK FOR YOU)’이다. 여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본죽도 신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낙지 김치죽과 검은 콩으로 영양을 생각한 서리태 콩죽이 바로 그것이다. 설립부터 해외시장을 겨냥한지라 국제화되고 그 영양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치를 이용한 메뉴를 개발하여 보다 폭넓은 소비자의 구미와 건강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b. 유통 (Place) 1)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본죽은 죽 업계에 최초의 프랜차이즈 회사라 할 수 있다. 창업자인 김철호씨는 경영 컨

  • 본죽의 성공전략
  • 본죽 이야기.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2007.05. 09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5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이명호외, 2004STP1. Segmentation기본적인 욕구 해소와 시간적 편의를 중시하는 소비자 기능을 중시하는 소비자 가족을 중시하는 소비자 문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 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전통음식을 패스트푸드화하여 성공한 사례는 여러 곳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놀부의 놀부보쌈이다. 전통음식인 보쌈을 주된 메뉴로 불과 3년이란 기간동안 80개에 달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