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street wear 국내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스포츠 시장의 포지셔닝
Ⅱ. 스포츠 브랜드 분석
FILA, FUBU, Le coq sportif, EXR, ADIDAS ORIGINALS,
Ⅲ. 국내, 해외 브랜드의 비교
Ⅳ. 길거리 조사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스포츠 시장의 포지셔닝

국내 시장의 전체적인 스포츠 브랜드의 포지셔닝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고 10-40대 연령이 스트리트 웨어로 즐겨입는 브랜드 위주로 포지셔닝하였다.
정확한 Brand Identity와 Target을 잡기 위해서 연령대와 감성분류를 축으로 잡았다.




Ⅱ. 스포츠 브랜드 분석

FILA, FUBU, Le coq sportif, ADIDAS Heritage, EXR

현재 국내 스포츠브랜드 중에서 대중들에게 선호도와 판매율이 높은 다섯 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선정하여서 조사하였다.
조사 내용은 target, price, 기능성, 디자인, 스타일, 브랜드 concept, 주요매장 위치를 중점을 두고 조사하였다.

1. FILA

FILA KOREA homepage

국내 패션전문지 Fashionbiz에서 2007년 복종별 브랜드 순위를 집계한 07/08 Best of the Best Brands를 발표했다.
스포츠웨어 부문에서 FILA가 상품력, 영업력, 마케팅력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매출과 평효율 등 합계 점수에서는 Nike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베스트 영업맨은 1~3위 모두를 석권했다.

[기사]
참고문헌
Magazine : 패션biz, vogue, Elle,

News paper : 경제 해럴드

Site : http://www.lecoqsportif.co.kr/
http://www.adidas.com/campaigns/umbrella2007/fw07/?strCountry_adidascom=kr
http://www.fila.co.kr/2007/
http://www.exrkorea.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cys2***
    (2009.09.26 17:21:0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

  • [경영] 나이키 Nike 환경 분석
  • 브랜드명 1.Nike의 사회적 책임에 관련된 활동1.Nike의 기업 책임 달성 위한 사업 목표2. Nike 환경 분석1.Nike 외부 환경 분석1.현재 Nike 및 경쟁사 분석1.Nike 내부 환경 분석1.SWOT 분석1.Nike의 위기와 극복 사례1.Nike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 Future Outlook1. 나이키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상품을 공급하려고 시도하는가? 나이키는 운동화에만 생산라인을 좁혀야 하는가?1. 나이키는 그 자신의 생산품 몇 가지만을 생산하기 시작해야 하는가?1. 나이키는 국

  • [마케팅]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활용 한 BEAN POLE(빈폴)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실행계획
  •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3. 시장세분화, 타게팅, 포지셔닝4. 마케팅 믹스 – 아이디어 및 실행 프로그램(1) 이벤트 마케팅(2) 단체복으로 대학생 및 직장인 끌어들이기 전략(3) 온라인 웹사이트, SNS 활용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4) 광고 1 - PPL의 적극적인 활용(5) 광고 2- 대중 매체를 이용한 브랜드 광고와 상품 광고의 시기(6) 상품(7) 가격(8) 교복시장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5. 실행 및 통제시장 상황 분석(1) 스포츠 웨어(Sports Wear) 시장 분석: 아웃도

  • [마케팅원론] 퓨마 PUMA 마케팅 성공 사례
  • 주력하여 제품시장의 실패를 경험하였다.이에 푸마는 핵심고객을 파악하고 그 고객이 즐기는 문화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여 성공의 길을 걷고있다. 푸마코리아 사장이 말한 것처럼 고객의 변화는 그들이 즐기는 문화에 반영된다. 푸마는 문화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끊임 없이 파악하여야 지속적인 경쟁 우위요소를 갖을 것이다.지금까진 패션문화를 접목해 성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푸마는 알수 없다. 그들이 어떤것을 내놓을지.24

  • [국제경영]제일모직 아스트라 골프웨어 미국진출 전략
  • 브랜드아스트라의 세계화는 곧 세계 일류화와 명품화를 추구하며, 제2의 Italy를 목표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그리하여,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생각 아래, 서구적이면서 한국적인 요소가 조화된 독특한 상품으로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는데, 이는 서양 복식을 그대로 제안한다면, 서양인의 모조품 수준에서 멈춘다는 한계를 인식했기 때문이다. 2. 미국시장의 잠재력미국의 골프웨어 시장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보보스의 스포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