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하이얼의 진입시기와 방식

3. 하이얼의 한국시장에서의 전략

4. 와인셀러부분

5. 하이얼 성공인가 실패인가
본문내용
중국산 다국적 기업, 하이얼

기업소개


- 1984년 설립

- 중국 내 8개의 사업장과 국외 13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음(미국포함)

- 생산제품수 13,000여종, 160여개국 수출

- 2001년도 매출액 : 79억 달러

- 2001년도 순이익 : 25억 위엔

- 전체직원 평균 연봉 :20,000 위엔

- 매년 70%의 고성장


현 위치




중국의 민영기업 중 매출액이 1위

백색가전 분야 : GE를 제칠 정도의 세계 최대 수준

컴퓨터를 포함한 전체 가전 분야에서는 세계 5위를 차지

- 2002년 이후 5년 연속 중국 내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으로 평가


성장과정과 전략

1984년 설립 당해 적자 147만 위안, 현임 장루이민 총재 부임

- 1985년 독일 Liebherr 사의 냉장고 기술 도입, 높은 품질 관리로 히트상품.

- 1991년 청도시 냉동기 공장과 에어컨 공장을 합병, 현재의 하이얼 사  설립

- 1992년부터 공기정화기, 세탁기, TV 등 본격적인 가전제품 생산

- 1995년 흑색가전시장 진출, 1997년 부터 컴퓨터 생산

- 1999년 58종 9200가지 품목에서 매출액 215억 元(26억 달러) 실현, 그 중 수출 1.4억 달러(미국 중소형 냉장고 시장 점유율 35%), 해외 공장 5개 가동, 8개 건설 중,

- 2000년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제2위인 330억元(40억 달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산업] Made in China(메이드 인 차이나) 발전된 중국의 경제
  • 한국일보 2005.10.21>6. 2.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충북의 한 소비자가 소매점에서 산 400g짜리 대용량 포장 ‘노래방 새우깡’에서 16mm 크기에 털이 붙어 있는 이물질을 발견했다고 농심 측에 알려왔다. ‘노래방 새우깡’은 중국 칭다오(靑島)의 농심 현지공장에서 만든 반(半)제품(반죽)을 들여와 국내 공장에서 튀기는 마무리 작업과 포장을 한다. 이 때문에 사실상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이라고 식품업계는 보고 있다

  • 하이얼 stp,4p,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시장세분화. p.152.3.1 STP전략 p.152.3.2 마케팅믹스(4Ps) . p.172.4 하이얼 미래 마케팅 전략 . p.202.4.1 STP전략 .

  • [국제경영]하이얼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 하이얼의 현황Ⅱ.하이얼기업의 마케팅믹스1.마케팅 4Ps2.SWOT 분석3.상황분석4.하이얼의 경쟁전략Ⅲ.하이얼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Ⅳ.하이얼의 기업문화와 발전주제Ⅴ.하이얼 미래의 발전방향Ⅰ.기업소개1. 하이얼의 기업배경하이얼그룹은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다.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가전 내수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하이얼 브랜드는 널리 알려져 있다. 한국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 기업 보고서Haier목차Ⅰ. 회사소개1)회사소개 및 연혁2)소비증가율3)기업위치4)해외 시장 진출Ⅱ. 제품소개Ⅲ. 마케팅 전략1) 전반적인 전략①다각화 전략②국제화 전략2) 스폰서쉽 & 파트너쉽①스포츠 스폰서쉽②올림픽 스폰서쉽③전략적 파트너쉽Ⅳ. 한국 시장 진출1)한국시장 진입 동기2)SWOT분석3)전략적 해결방안Ⅰ. 회사소개1. 기업소개 및 연혁하이얼(Haier)은 중국 최고의 기업이다.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 [국제경영]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 국제경영학- 하이얼의 한국 진출 사례 –* 목차 *1. 회사소개 2. 하이얼의 발전과정 1) 브랜드 전략 2) 다각화 전략 3) 국제화 전략 3.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입 동기 1) 한국 시장공략을 통한 수익성 확보 목적으로 니치시장 공략 2)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3) 역수입으로 인한 Made in Korea의 긍정적 원산지 효과 4.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1) 트리플 1/3 전략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 2) 선난후이 전략 3) 순차적 확대 전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