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하이얼의 진입시기와 방식
3. 하이얼의 한국시장에서의 전략
4. 와인셀러부분
5. 하이얼 성공인가 실패인가
- 본문내용
-
중국산 다국적 기업, 하이얼
기업소개
- 1984년 설립
- 중국 내 8개의 사업장과 국외 13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음(미국포함)
- 생산제품수 13,000여종, 160여개국 수출
- 2001년도 매출액 : 79억 달러
- 2001년도 순이익 : 25억 위엔
- 전체직원 평균 연봉 :20,000 위엔
- 매년 70%의 고성장
현 위치
중국의 민영기업 중 매출액이 1위
백색가전 분야 : GE를 제칠 정도의 세계 최대 수준
컴퓨터를 포함한 전체 가전 분야에서는 세계 5위를 차지
- 2002년 이후 5년 연속 중국 내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으로 평가
성장과정과 전략
1984년 설립 당해 적자 147만 위안, 현임 장루이민 총재 부임
- 1985년 독일 Liebherr 사의 냉장고 기술 도입, 높은 품질 관리로 히트상품.
- 1991년 청도시 냉동기 공장과 에어컨 공장을 합병, 현재의 하이얼 사 설립
- 1992년부터 공기정화기, 세탁기, TV 등 본격적인 가전제품 생산
- 1995년 흑색가전시장 진출, 1997년 부터 컴퓨터 생산
- 1999년 58종 9200가지 품목에서 매출액 215억 元(26억 달러) 실현, 그 중 수출 1.4억 달러(미국 중소형 냉장고 시장 점유율 35%), 해외 공장 5개 가동, 8개 건설 중,
- 2000년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제2위인 330억元(40억 달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