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의 인터넷 포털 산업 선도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ep I. 기업일반현황분석
1. 기업 소개

2. 회사 연혁

3. 주요 사업분야

Step II. 과거 SK (~2006.08) `
1. 내부 역량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3. 당시의 SWOT분석

4. E-business 기술

5. 실행 및 성과

Step III. 비즈니스 전략 수립

1. 현재까지 주요 전략 점검

2. As-Is , To-Be 분석
[ SWOT 전략 제시 ]

3. 전략 실행방안

4. 향후 효과 예측

5.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Project 개요
포털 구도의 재편!!
SK커뮤니케이션즈만의 장점 활용
그간 활용치 못한 SK 커뮤니케이션의 장점들을 새로은 iT산업 추세에 따라 새로이 재정립, 수행

.
.
.
과거 SK분석 (~2006.08)
내부 역량 분석
Step ii. 과거 SK communications >1. 내부역량분석

가치사슬
기반구조 : 경영, 기획, 전략, 재무, 회계, 인사, 법무, 복지
제휴 및 협력사 관리 : 전략적 재휴, 아웃소싱, M&A, 협력사 관리
기술개발 : R&D, 각 서비스 연계 프로그램 개발, 검색엔진 품질개선, 핵심 기술 확보, 각종 시스템 개선
시스템 관리 : 서버 운명 및 백업, 시스템 모니터링, H/W 교체 및 관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곱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rlaxodn2***
    (2009.06.23 19:53:23)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기업재무-SK커뮤니케이션
  •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기업 선정인터넷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미디어의 하나로서 자리 잡고 있다. 인터넷을 시작하는 관문으로서 포털산업은 사용자와 각종 사이트를 연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관문역할에서 벗어나 포털사이트 내에서 모든 정보 등을 찾을 수 있도록 오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e - 마케팅의 블루오션 전략- 목차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Ⅱ. 산업 분석Ⅲ. 고객 분석Ⅳ. 다음의 5C분석Ⅴ. 다음의 SWOT 분석Ⅵ. 다음의 블루오션 전략Ⅶ. 부록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검색 및 블로그 측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더불어 엠파스를 인수하여 포털사이트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한때 한메일과 다음카페 서비스로 포털사이트 부동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인터넷 접속비용과 전화선 사용료의 인화도 꾀하고 있어 인터넷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전략1) 진출 과정SK커뮤니케이션즈 의 중국 시장진입방식은 신설법인설립 형태를 취하고 있다.SK텔레콤은 지난 2000년 중국내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SK차이나를 통해 비아텍을 설립했다. 그리고 2004년 홍콩에 유랜드를 설립하면서 비아텍의 SK차이나 지분 100%를 인수했다. 다시말해 U랜드는 비아텍의 지분 10

  • 신 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 -SK텔레콤과 하나로통신의 합병사례(SK 브로드밴드)
  • 전략 검토① 사업 영역 및 전략 방향- SK텔레콤의 최종 목표는 종합 미디어 통신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SK텔레콤의 최종 목표는 Vivendi Universial과 같은 과 같은 종합 미디어 통신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Vivendi Universial은 음악, 영화, 게임 등을 비롯하여 각종 통신서비스에 이르기까지 Entertainment를 위한 모든 콘텐츠, 미디어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SK텔레콤 역시 이동통신사업인 2G음성 서비스, 3G WCDMA 및 NATE 등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 [인수합병론] M&A 성공사례(SK커뮤니케이션즈 와 cyworld)와 실패사례(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
  • 포털 기능인 Connectivity를 바탕으로 고객확보를 위한 3C (Community, Communication, Context) 와 수익창출을 위한 2C (Commerce, Content) 로 구분할 수 있으며 다수의 고객기반을 확보한 포털이 수익창출을 위한 2C로 진화해가는 과정에서 수익을 창출해왔다고 분석할 수 있다.2-2 NATE.com의 상황SK커뮤니케이션즈는 SK넷츠고라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업체와 라이코스코리아라는 인터넷 포털 업체 간의 합병으로 신설된 법인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SK그룹의 웹 비즈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