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경영전략,생산] scm 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가치사슬
SCM의 도입 배경
SCM의 개념
SCM의 형성 원칙
주변 상황의 변화
본문내용
문서 편집기 (Word Processor): 보석글, 일사천리, 장원, 훈민정음, MS Word
삼립빵: 동네 빵집에 밀려 부도
우편: 우체국, 택배, 자전거를 이용한 배달, DHL, UPS, FEDEX(미국 우체국)
적과 무조건적 경쟁
포스코가 멕시코의 고객에게 제품 전달 위한 방법
이익/비용절감
산업혁명은 대량생산의 기틀 제공 기업은 규격화된 제품을 “PUSH”
수입품 증가, 해외 여행 증가, Internet을 이용한 가상 쇼핑 시작 고객은 과거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저렴하고 고품질의 상품을 찾아서 쉽게 공급자를 결정
“I can request my own features for the product”
“I expect it to be delivered when I need it”
“If not, then I will go somewhere else to get what I need”
Delivery strategy
미국 내 보험회사, 은행, 병원
Expected change
지금까지 기업은 예측 기법으로 제품의 모양, 기능, 수요량을 예측 가능
계절을 타는 제품 : 에어컨, 우산, 모피
고객의 패턴 : 대형 TV, 대형냉장고
최근의 고객의 기호, 시장환경, 기술의 발전 등은 Unexpected Change
기존의 이론으로 예측 불가능 (카오스)
기발한 아이디어 소유자의 기업은 부흥 (공부 잘 하는 사람 보다 톡톡 튀는 사람??)
미국에서 입다 버린 청바지 한국에서 잘 팔릴 줄이야?

모든 종류의 제품을 만드는 기업은 망하고 한 제품이라도 최고의 품질로 제조해야 함
현대, 쌍방울(무주), 진로 (맥주), 대우, 해태, 한글과 컴퓨터, 한솔 (조경사업의 신영인더스트리, 콘크리트 제조업의 새한마텍, 운송업의 새한로직스 등 10개)
MS, 소니, 혼다, 토요타, GM, GE, 보잉
참고문헌
SCM의 핵심 생산계획 / 톰 왈리슨 / 정현주 역
생산시스템과 SCM / 황복주 외 7인 공저
Supply Chain Management Strategy, Planning & Operations / Sunil Chopra
SCM 이노베이션 / 한국IBM 비즈니스컨설팅서비스
삼성경제연구소-SCM연구회(포럼) www.seri.org
http://www.metrogroup.de - Metro 그룹 홈페이지
한국 인터넷 진흥원 RFID Directory Service Technology ppt
http://www.sej.co.jp/english - SEJ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는 주로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데 이는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자동차는 터키, 인도 등의 시장에서 현지 생산 시설 구축을 통한 현지화에 성공하였고 현재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으로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 착수하였다. 따라서 여기서는 현대자동차의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SCM을 표준적으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게 된다. 따라서 SCM은 기업의 특성에 적합한 구현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특히 외부 공급사슬 구축을 위해서는 물류회사, 유통, 그리고 고객까지를 연계하는 통합적 프로세스가 확립되어야 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공급체인 경영혁명으로도 부르고 있다. 결국 모든 기업에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SCM은 없으며, 기업특성에 따라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일관성 있는 전략 방침, 지속적인 경영층의 지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의 도입2.4 RTE (Real-Time Enterprise) 전략2.5 Environmental Policy (환경정책)3. ZARA 핵심역량 분석3.1 Vertical Integration - 수직 계열화3.2 패션의 재창조 능력3.3 Quick Response System – 신속 반응 시스템3.4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3.5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3.6 짧은 컬렉션 준비 기간3.7 가격대비 고품격 퀄리티3.8 소량 생산 원칙과 무재고 정책3.9 본사에 의한 생산과 물류관리로 비용절감3.10 Value Chain제2장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전략 구상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조직의 유연성 및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② 지식의 공유로 인한 업무 생산성 향상.지식경영은 표준화된 기능 지식과 방법론을 제공한다. 중복실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절약된 시간을 다른 고부가가치 업무에 사용이 가능하다. 분야별 전문가가 양성되어 지적 역량이 강화되고, 산재되어 있는 지적자원의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가 된다. 인력이동으로 인한 지적자원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비효율성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전략으로, 그해 트렌드에 맞춰 소재, 색상, 디자인을 조금씩 바꾸어 개 발비를 최소화하는 이점도 존재한다. 한 품목을 대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고급소재를 활용하더 라도 원가절감이 가능한 점도 있다. 중국의 생산기지를 통해 저렴한 인건비로 저가격 전략을 가 능케 하였다. 규모의 경제와 저렴한 인건비가 생산원가 절감의 근원이 되었으며, 원자재도 전량 구매하여 파트너 공장에 공급하여 소재 원가절감도 꾀하였다.(3) 1승9패 전략(경영철학)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