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론] 건강과 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보건론] 건강과 소화
- [간호학특론C]건강과 질병의 상태판정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 중산층과 빈곤층의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2인)을 선정하여 논의
-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2020 임상영양학3공통][출처표기] (1) ‘2018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8년) 19세 이상 성인의 성별, 연령별 비만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시오.....(4) 허리둘레 측정 시 어려웠던 부분을 기술하시오.
- 보건영양2A 학우님 거주하는 지역사회 또는 직장에서 어떠한 보건영양사업수행되고 있는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나 수행되어야 할 사업 제안해 보세요00
- 목차
-
1. 소화란?
2. 소화기관의 위치와 역할
3. 소화불량의 종류 및 발생원인
4. 소화불량의 예방법(민간요법 및 식습관)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소화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물이 몸에서 흡수될 수 있는 상태로 잘게 분해되는 현상을 소화라고 한다.
우리는 음식물을 먹고 소화된 물질(영양분)을 빨아들여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된다.
즉, 간략히 말해 몸에서 흡수할 수 있도록 잘게 부수는 과정입니다.(간략히)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입, 식도, 위, 작은창자, 십이지장, 큰 창자와 같은 소화기관과 간, 쓸개, 이자, 침샘과 같은 소화를 도와주는 기관이 있어야한다.
관찰 방법
(1) 우리가 필요한 양분을 얻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2) 우리가 먹는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을 알아봅시다.
(3) 우리 몸 속의 소화 기관에 대해 알아봅시다.
<관찰 결과>
(1) 몸에 필요한 양분을 얻는 방법 :
음식물을 먹고 소화시킨 영양소를 흡수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① 소화 기관 : 입, 식도, 위, 십이지장, 작은창자, 큰창자, 항문 등
② 소화를 돕는 기관 : 간, 쓸개, 이자, 침샘 등
(2) 우리가 먹은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
(음식물) →입안 →식도 → 위 → 십이지장 → 작은창자 → 큰창자 → 항문
- 참고문헌
-
◎ 생리학 .1997 . 최명애 외 4인 . 현문사
◎ 인체해부학 . 1997 . 안희경 . 고문사
◎ 해부생리학 . 1997 . 정해만 외 . 정문각
◎ http://archnet.co.kr/?article_srl=2547
◎ http://web.kyunghee.ac.kr/~health/health/10/3.htm
◎ http://www.healthkorea.net/HealthInf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발생 원인 포함)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그 역설을 해결하여 올바로 해석
- 조명 디스플레이 - LED에 대해서
- [발광다이오드, LED, OLED, 플라스틱발광다이오드] 발광다이오드(LED)의 정의, 발광다이오드(LED)의 종류와 국내 발광다이오드(LED) 관련 사례 및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플라스틱발광다이오드(LED)에 관한 분석
- LED조명의 이해
- [열역학] 냉장고 증발기 시스템 열 효율성 고찰
- 충북대_일반물리학및실험1_7주차_역학적에너지보존
- [A+] razavi 마이크로 전자회로 4장 솔루션
- [실험] 전기용량과 유전율 측정
- 상하수도공학(구미서관) 연습문제 2장
- 이재수 수문학(구미서관) 연습문제 6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