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기법] 면접 커뮤니케이션의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면접이란?
2. 면접의 종류
1) 단독(개별) 면접
2) 개인면접
3) 집단면접
4) 집단토론식 면접
3. 면접 전 준비사항
1) 준비물
2) 용모 및 복장
3) 간단한 체크사항
4. 면접의 순서
1) 대기실
2) 호출
3) 입실
4) 질의 응답
5) 퇴장
5. 면접시의 태도
1) 첫인상이 당락의 50%를 결정한다
2) 발랄한 태도
3) 음성은 또렷하게
4) 적절한 경어를 사용한다
5) 자신 있는 대답
6) 과장, 거짓 대답은 피한다.
7) 지나치게 평론가 적인 언동은 삼가
8) 다변.궤변은 금물
9) 버릇은 제 2의 천성
10) 귀를 열어 잘 듣는다
11) 자신의 평소 스타일로 대화한다
12) 적절한 몸가짐
6. 면접 질문의 유형과 대처방법
1)기본형
2) 압박형
3) 문제해결형
4) 말꼬리잡기형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가장 큰 사회적 문제중 하나가 바로 청년실업일 것이다. 고학력화로 인해 우리나라의 대학진학률과 교육수준이 크게 높아졌지만 그와 함께 구직자들의 눈높이도 크게 높아졌다. 하지만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직장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구직자들 사이에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경쟁을 통해 이긴 사람만이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타인과의 경쟁에서 앞설 수 있는 요소는 좋은 대학, 우수한 영어성적, 다양한 실무경험, 각종 자격증, 학점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점점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실제 당락에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있다. 바로 면접이다. 우리는 이러한 면접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면접의 상황과 종류등에 대해서 파악하며 보다 나은 면접을 위해 우리가 갖춰야할 행동이나 자세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서 궁극적으로 실제 면접 상황에서 잘 대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사를 해 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8:03:07)
회원 추천자료
  • [인적판매관리론] 암웨이Amway 의 인적판매관리
  • 대화를 통해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촉진활동으로 잠재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인적판매는 촉진의 중요한 도구이자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인적판매는 고객과의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서 고객의 욕구를 직접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홍보, PR 등의 촉진 활동은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이지만 인적판매는 고객과의 대화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비록 관리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지만 고객의 최종

  • [마케팅] 암웨이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커뮤니케이션 -제조기업의 품질 개발 의욕에 각성-사회적 캠페인에 대한 계몽기능; 환경 보 호, 지역사회 활동-자본유통에서 품질유통으로의 개념 전환-피라미드 기업으로 인한 다단계에 대한 잘못된 인식; 피라미드와 구분 인식 안된다-구전광고 효율성 한계-피라미드 기업에 의한 소비자/판매원의 피해 가능성 -이권에 의한 자기 합리화로 품질 인식에 대한 공정성 상실(9) 대안제시① 적용영역 및 상품의 제한 암웨이는 이미 원 포 원으로 중소

  • 생활지도와 학교상담 정의 필요성 문제점 현황 대안
  • 기법이다. 방승호 교장은 이를 국내 정서와 교육환경에 맞게 리모델링하여 도입하였다.모험상담의 놀이들은 대화를 유도하고 눈을 마주치게 하는 등 참가자들이 서로 마음의 빗장을 풀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선 경기에서 절대로 이길 수 없는 게임들을 통해 학생들의 근심과 고민을 자연스럽게 해결한다는 것이다.22◆진행과정 촉진자는 참가자들을 모두 원으로 서게 한 다음 활동에 대한 안전의 중요성을 이야기

  • 제5장 사회복지실천 면접
  • 면접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면접자나 피면접자의 역할관계가 특정화된다고 하였다.2) 커뮤니케이션과 면접Brown은 면접은 목적이 있고 목표 지향적 특성을 지닌 전문적인 회화 혹은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렇듯 사회복지실천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면접은 용어상의 차이는 있지만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어느 쪽도 경시할 수는 없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들은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에 투철해야하며 면접의 제기법에 익숙해야한다.커뮤니

  • [사회복지실천론] 면접의 종류 중 목적에 따른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종류를 설명하시오
  • 면접을 한다. 3. 시사점면접자와 피 면접자 두 사람 사이의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사회복지사에 의해 전문적이고 의도적으로 이루어진다. 면접은 최소한 두 사람 이상이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는 의미이다. 특히 상호적 관점은 사회복지 면접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상호성과 목적 있는 대화의 개념은 사회복지 면접의 기반을 이룬다. 사회복지사는 어떤 심리, 사회적 문제에 직면한 클라이언트를 돕기 위해 면접을 하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