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관점에서 본 국내 WCDMA시장의 실태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조사 동기 서론 작성 완료


2. 모바일 컨버전스 시장 및 추세

☑ 모바일 컨버전스
☑ 모바일 컨버전스 中 WCDMA 시장 현황
☑ 모바일 컨버전스 만족률의 실태 및 변화추세
☑ 모바일 컨버전스 시장에 대한 전망


3. WCDMA

☑ WCDMA 보유현황
☑ WCDMA 이용 만족도
☑ WCDMA 통화품질
☑ WCDMA 단말기 초기 품질
☑ WCDMA와 이동통신사의 수익성 추가

☑ WCDMA 향후 이용 전망


4. 이동통신 시장-WCDMA시장-의 전망 결론 작성
본문내용
1. 기획조사 배경 및 목적

휴대전화 가입자수가 무려 4천만명을 넘어선지 오래라고 한다. 한마디로 영유아를 제외하면
모든 국민이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앙일보의 조사에
따르면 무려 가구당 월 10-15만원 정도의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 따라서 이동전화 시장은 앞으로의 성장률은 낮지만 막대한 현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줄 수 있는 알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4140 만명으로 추산되는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더 이상 늘지 않고 있다. 비록 지금은 거대한 시장을 형성한 이동통신 산업이지만, 현대사회의 놀라운 기술의 발전을 고려할 때, 새로운 형태의 통신산업이 경쟁자로 나타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따라서 이동통신 시장에 대한 독점적 위치에 안주하고 있을 수가 없다. 따라서 이동통신 업계는 단순한 전화기의 개념보다는 이제는 소비자에게 각종 멀티미디어와 컨텐츠등의 즐길 거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즉 다양한 소프트웨어 공급자로서의 역할이 강력하게 요구된다. 그리고 이러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서 등장시킨 것이 3세대 이동통신이라는 통신 시스템이다.
- 오늘날 ‘쇼(SHOW)’라는 브랜드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다. 그만큼 우리 생활 속에 ‘3세대(3rd Generation; 이하 3G) 이동통신’이 널리 보급되었다는 의미이다. 2007년 현재의 이동통신 시장은 WCDMA 방식을 주축으로 한 3G 이동통신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KTF가 ‘쇼를 하라’라는 광고카피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벌인 것에 힘입어, 3G 이동통신 가입자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3G 이동통신에 대한 인지도는 매우 높아졌다. 주변에서도 3G 지원 휴대폰을 가진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대리점에서도 3G 지원 휴대폰을 상당히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3G 이동통신은 SKT와 KTF에서 채택한 WCDMA라는 방식으로 주로 이용되며, 이는 영상통화, 자동 국제 로밍, 고속 무선 데이터 전송 등의 서비스 차원의 측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수가 채택하고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국내 통신 기술의 해외 수출이 용이해짐으로써 국제적 위상의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국내정책을 강화할 예정 ㆍ 주 정부의 투표 운영의 어려움 및 낮은 투표 참여율 증진을 위해 전자투 표 연방 기준 수립 미국의 독특한 선거제도 중의 하나인 투표자 등록제도는 투표권이 있는 시민이라도 사전에 해당 주 정부선거 위원회에 투표자 등록을 완료해야 하는 제도로 본인 확인을 위한 서류 준비와 지정된 관공소를 기간 내에 방문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이 제도는 원래 투표자 중복과 부정선거 방지를 위해 만들었던 목적과 달리 이

  • [정책분석론] 정책사례분석
  • 본 정책사례와 관련된 쟁점은 1) 정책 과정에서 정책 관련자들의 민주적인 참여가 이루어 졌는지, 2) 정책집행 시 갈등관리가 잘 이루어졌는가? 3) 정책의 목적이 객관적으로 타당하였는가? 로 아래에서는 생산성(효과성), 민주성(참여성, 숙의성, 합의성), 성찰성(당위성)이라는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3) 학습조치방안추진하는 정책이 객관적으로 타당하거나 올바르다고 하더라도 정책의제형성과정에서 이를 정책대상집단에게 인식시키고 설득시

  • 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전망 및 동향위와 같은 이동통신 시장의 수요로 인하여 부족한 이동통신의 용량의 확장과 새로운 주파수 스팩트럼 사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증가하는 데이터 트래픽을 제어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거치지 않고 디바이스간 직접 통신인 D2D(Device to Device)기술, 주변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얻을 수 있는 M2M(Machine to Machine),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이 중요한 기술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5G 이동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시장 전망 627. 와이브로 - 7-1 WiBro의 이해 647-2 WiBro의 특징 667-3 WiBro의 기술 표준화 697-4 WiBro의 비즈니스 모델 707-5 유무선 융합과 와이브로 서비스의

  • [매스컴이론] 모바일폰의 이용에 따른 대인 커뮤니케이션화
  • WCDMA)3 . 모바일 미디어의 등장과 사회 변화3-1. 공간 인식의 변화3-2. 시간인식의 변화 3-3. 일상생활의 변화4 . 대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모바일 미디어 4-1. 이용과 충족 접근과 대인 커뮤니케이션 동기4-2. 대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선택5 .대표적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현상 분석5-1. 문자메시지5-2. 통화5-3. 멀티메시지 서비스(MMS : Multimedia Messaging Service) 6. 결론t(242)=-6.95***t(242)=-2.73**t(242)=2.21*t(242)=-12.15***t(242)=.87t(242)=-4.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