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조사 방법론] 가격 할인쿠폰의 사용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Ⅱ. 본론
1. 개념화
2. 관련 문헌 연구
3.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4. 조사 자료 분석
Ⅲ. 결론 및 제안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배경
IMF이후 국내 경제사정의 어려움과 더불어 사회적 환경의 변화는 소비자의 가계 소득 감소와 더불어 소비패턴의 변화를 이끌게 되었는데 이는 소비자들의 가격민감성 증가와 구매량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면서 가격에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판매촉진 수단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게 되었고 이는 소비자들의 구매유도 및 판매량을 증가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판매촉진 수단 중에서는 일시적으로 일정기간 가격을 할인하는 가격할인과 제품 구입시 일정한 금액을 절감해주는 가격할인 쿠폰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이중 쿠폰은 가격에 인센티브를 줌과 동시에 광고와 밀접한 위치에서 활용됨으로써 가격촉진전략의 대표적 수단이 되고 있다.
오늘날에는 소비자들의 소비 의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생활에 있어서 경제적 실리성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소비자의 소비행위에 있어서의 실리적 성향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맞물려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소구 중 하나가 쿠폰이라 할 수 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쿠폰을 활용한 판매촉진이 활발하게 전개되어 왔고, 쿠폰을 이용한 구매가 빈번해 지면서 기업은 쿠폰을 마케팅 도구로 인식하게 되었다(Krishnan & Rao, 1995). 미국의 경우를 살펴보면, 지난 94년 3천억 개의 쿠폰이 발행되어, 소비자의 1/4가량이 쿠폰을 실생활에 응용, 연간 40억 달러를 절약했다는 통계가 있다. 이러한 통계에 비추어 볼 때 쿠폰문화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와 같이 쿠폰의 유용성이 부각되면서, 쿠폰은 가장 중요한 촉진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소비자의 쿠폰 상환행동을 예측하는 것은 쿠폰전략을 평가하고 쿠폰 촉진활동을 위한 세분시장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Bawa, et. al.,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의 비밀보장은 어떤 종류의 전문적 치료관계이건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비밀보장의 정의와 예외적 상황을 설명하고 비밀보장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하시오
- 청소년과 입시교육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개 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 1. 우리나라의 사회보험체계, 2. 자신이 선정한 외국의 사회보험체계, 3. 우리나라와 외국의 사회보험의 비교분석, 4. 본인의 의견)
- 사회복지상담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심리학] 청소년 동조현상에 대한 조사
- 본인이 관심있는 사회복지실천현장(여성복지실천현장)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
- 청소년 복지의 다양한 영역과 그 중 청소년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복지영역, 그 이유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
- 재가복지센터 레포트
- 내가 생각하는 사회복지사의 윤리적딜레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