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청소년 동성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청소년 동성애의 원인

1) 결함 있는 가정환경
2) 성적 격리
3) 대중매체의 영향


2. 청소년 ‘동성애’의 인지도


3. 동성애 정보 접근 방법

1) 팬픽
2) 영화 및 TV
3) 인터넷 카페 및 동호회


4. 동성애에 대한 주변의 대응방식


5.동성애에 대한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청소년 동성애의 원인

1) 결함 있는 가정환경
예전부터 청소년 동성애의 가장 큰 원인은 결함 있는 가정환경이다. 어머니가 아버지를 업신여기거나 아들에 대한 지나친 소유욕을 나타내는 가정에서 자란 경우, 부모로 인한 가정폭력을 당한 경험을 겪은 경우와 같은 가정환경에서 동성애는 유발될 수 있다. 현재는 이혼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부모들의 모습을 통해 이성에 대한 실망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이성을 멀리하게 되고 오히려 동성에게 관심을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로 인하여 청소년 동성애가 늘어나고 있다.

2) 성적 격리
성적 격리라는 것은 주위에 동성밖에 없는 상태에서 생활을 계속하게 되면서 동성에게 호감이 가고 호감이 사랑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어 동성애에 빠지는 것이다. 현재, 남녀공학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에는 여학교나 남학교의 형태가 많이 남아 있다. 이러한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하루 종일 생활하면서 이성이 아닌, 동성이 있는 곳에서만 생활하게 된다. 이렇게 동성과 지내는 시간이 대부분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성보다는 동성과의 관계가 편안해지게 되고 이성과의 관계를 불편하게 여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동성 간의 관심이 많아지게 되고 호감이나 사랑을 느끼게 되면서 청소년 동성애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성적 격리가 동성애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것은 동성애의 형태가 학교나 기숙사, 군대, 교도소 등과 같이 이성을 접할 수 없는 상황에서 성 충동을 해소하기 위해 동성 간의 성행위가 벌어진다는 사회적 연구 결과로도 증명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평범한 자료였습니다.
  • hanna2***
    (2009.12.02 00:39:04)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 문화가족은 제외한다. 위의 얘기를 정리해 보면, 다문화 가정-국제결혼가정(한국인남성+이주여성, 한국인여성+이주남성), 이주민가정(이주노동자, 유학생, 북한이탈주민 등)을 포함하는 한 가족 내에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가정인 것이다.* 다문화청소년의 개념우리사회는 그동안 국제결혼처럼 서로 다른 인종끼리 결합된 가정의 형태를 혼혈가정이라고 일컫는 경우가 더 많았다. 혼혈인가정과 2세인 혼혈인이라는 용어 자체가 갖고 있는 상징

  • 동성애 청소년, 시설아동,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사회복지
  • 동성애 청소년, 가정이외 시설에서 살고 있는 아동, 다문화가정 학생-다문화가정 학생 중심목 차Ⅰ. 동성애 청소년1. 동성애의 특성2. 동성애 청소년의 특성3. 청소년동성애자들의 호소문제4.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방법Ⅱ. 가정이외 시설에서 살고 있는 아동1. 특성1) 유형2) 문제점2.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방법Ⅲ. 다문화가정 학생1. 다문화의 특성2. 다문화 가정 아동의 심리사회적 문제3. 다문화가정 아동 실태4.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 현황

  • [표현의 자유][표현의 자유 제한][표현의 자유 논의][표현의 자유 제한 개선과제]표현의 자유의 정의, 표현의 자유의 논의와 표현의 자유 제한의 근거, 표현의 자유 제한의 문제점, 표현의 자유 제한 개선 과제
  • 청소년에게 ꡐ유해ꡑ한 사이트에는 강제 조처가 따르도록 되어 있다. 문제는 누가 청소년에게 유해한지를 결정하는가의 문제이다. 지금의 선정 기준은 현행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한 기준이다. 그러나 이 기준은 그간 지나치게 모호하고 포괄적인 제한으로 문화예술 창작 욕구를 꺾고 동성애를 금지하는 등 정치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고 지적되어 왔다. 즉 문제의 정보가 실제로 청소년에게 유해한지의 여부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가

  • [청소년교육론] 청소년의 성 문화 -동성애
  • 《목차》청소년의 성 문화 - 동성애I. 서론-p.1II. 이반문화1. 이반이란 무엇인가?p.12. 이반문화의 배경p.23. 동성애란 무엇인가?-p.2-동성애의 정의, 동성애자의 정의4.

  • 동성애 청소년, 시설아동,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사회복지
  • 학교사회복지CONTENTS1. 동성애 청소년1) 특성 및 문제점2)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법2. 가정 외 시설 거주 아동1) 특성 및 문제점2)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법3. 다문화 가정 학생1) 특성2) 현황 및 실태3) 지원 현황4)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법1. 동성애 청소년1) 특성 및 문제점동성애– 애정적, 정서적 그리고 성적 매력이 동성에게 향하여 끌리는 성적 지향- 이성애와 차이가 있는 또 하나의 성 정체성우리나라의 동성애에 대한 인식-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