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뉴미디어 환경의 양방향 서비스와 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양방향 서비스의 기본 개념
2. 각 미디어의 양방향 서비스
3. T-commerce
4. 매체 별 과제 & 전망
본문내용
1. 양방향 서비스의 기본 개념


1 . 상호 작용성
메시지 전달자와 수용자의 역할교환이 가능한 가운데, 매개된 경험의 내용이나 형태에 대한 사용자의 통제력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매체 혹은 메시지 피 전달자의 반응 등을 포함하는 일련의 교환적 과정

2. 뉴미디어 환경에서 양방향 서비스



2. 각미디어별 양방향 서비스 소개 지상파

1 지상파 방송의 양방향 서비스
일부 방송프로그램과 연동된 형태의 디지털 양방향 TV 실험서비스가 시행되어 왔으며 2004년 7월
부터는 KBS EBS가 KT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IP망을 리턴 채널로 활용하는 ACAP방식의 양방향TV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2 데이터 방송
디지털 TV 방송을 통해 TV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정보를 담은 데이터를 전송하여 T
화면에 함께 보여주는 디지털 TV방송의
부가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케이블TV
  • 뉴미디어론 1조 3. 위성방송 VS. CATV 4. 해결 방안 사업자의 창구(Window)로써의 기능과 수용자 복지의 차원에서 양쪽 서비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체계로의 전환이 중요 차별화! 위성방송 : 인공위성 기반 → 디지털 다채널 서비스 CATV : 유선 케이블 기반 → 양방향 서비스 가능 예)PPV- 위성방송 서비스에 유리 = 현재 스카이 라이프에서도 실시되고 있는 서비스 VOD- 케이블 티비 서비스에 유리※ 차별화는 각 매체간의 기술적 서비스의 특성에 맞게 이

  • [뉴미디어론] CATV 케이블TV
  • 뉴미디어에 대비한 디지털화 → 세계적 추세와 타 매체와의 균형적 발전을 고려-아직 열악한 자체 제작 컨텐츠 비중 증가 및 질적 향상 → 가입자 유도를 목적으로 한 저가형 패키지 사양, 공정한 시장 경쟁 체제 확립(컨텐츠의 질적 경쟁 유도) -보다 높은 수익창출을 위한 정부 규제 조정 요청 → 효율성 제고를 위한 소유 규제 정책은 완화하는 한편 케이블TV의 구조적인 측면에 대한 규제는 좀 더 강화할 필요성이 있음-참고도서,

  • [뉴미디어론] 1인미디어
  • 전망, 방송연구방송위원회 :1999, 인터넷방송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방송위원회박성호 :1999, 차세대 방송교육 매체로서 인터넷방송의 의미와 전망, 정보화시대와 방송교육. 서울 : 나남이원혜 :1998, 인터넷방송국, 21세기 인터넷의 새로운 도전, 뉴미디어저널이은미, 김재영 : 1999, 인터넷방송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방송위원회최영, 『인터넷방송 - 웹캐스팅의 실제와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이은미, 이동훈 : 2000, 인터넷방송 콘텐츠 연구, 방

  • 인터넷의 모든것
  • 앞에서 언급한 모든 것은 다른 인터넷 서비스와는 달리 웹에서는 멀티미디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하게 된 것이다. 자료 찾기- 웹 검색엔진 웹 이전에는 인터넷상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특히 인터넷 초보자들에게 인터넷이 정보의 보고’라는 말은 수없이 알려져 왔기에 많은 흥미를 갖게는 됐으나 정작 원하는 정보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해야 찾을 수 있을지 알 수가 없는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막상

  • [뉴미디어] 뉴미디어의 등장배경, 종류, 특성과 뉴미디어 규제의 문제점 및 뉴미디어 종합정책의 방향 분석
  • 서비스의 상호운영성(상호 보완적이며 결합의 가능성)을 위한 정책의 일관성, 네트워크 진입방식에 있어서 사회적, 지리적으로 동등한 분배를 배려하는 정책, 세번째로 수용자의 복지와 공공서비스의 균등한 배분을 위한 정책의 수립 등이 매체정책에서 고려하여야 할 주요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1. 뉴미디어 종합정책의 기본방향뉴미디어 환경에서의 새로운 경쟁체제가 관련 기술과 산업의 발달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전제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