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포츠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포츠경영환경의 이해
스포츠경영환경의 의의
스포츠경영환경의 특성
스포츠경영환경의 유형
스포츠경영환경의 변화
프로스포츠의 발달
생활체육의 확산
스포츠경영의 글로벌화
스포츠경영환경의 분석
본문내용
스포츠경영환경의 특성
외부환경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지에 대한 충분한 정보의 부족으로 불확실성이 발생한다.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 환경탐색과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과 관리가 필요하다.

내부환경과 외부환경
조직 내부에서 조직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내부환경이라고 하고 조직 외부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외부환경이라고 한다

과업환경과 일반환경
조직 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소를 과업환경이라고 하고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소를 일반환경이라고 한다

경제적 환경의 영향
경제적 성정으로 스포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였으며, 과거에 접하기 어려웠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장난합니까? 스왓분석때문에 산건데 무슨 자료를 작성하다 만것을 올려서 판매를 합니까
    당장 환불해주세요 이런 자료 팔고 돈벌면 좋습니까? 정말 몰상식하네요
  • kikiblu***
    (2010.10.10 19:36:29)
회원 추천자료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환경적 전기자동차 생산- 2017년까지 친환경전기자동차를 연간 최대 50만대 생산- 전기자동차를 글로벌 전략의 핵심부문으로 그림 : 전기차 쉐보레 볼트371. GM은 미국의 지원과 강력한 구조조정에 의해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됨2. 조직슬림화, 책임경영 등으로 환경에 빠르게 대응3. 소형차, 친환경차의 양대 콘셉트4. 중국 거점화 전략화 함께 함께 인도, 아프리카, 브라질로의 생산기지 이전도 전망됨.5. GM의 소형차 판매 생산- 미국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그리고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보면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이것은 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 [경영레포트] 나의 꿈은 무엇인가
  • 경영학의 개념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었으면 좋겠다. 스포츠 에이전트나 구단 마케터같은 직업은 나의 전공지식을 접목할 수 있는 좋은 직업들이다. 그리고 내가 사람을 만나고 접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인간 대 인간으로서 사람을 대할 수 있는 직업이면 나의 직업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런 조건들을 만족하는 직업이 바로 그것 이다.만약 내가 구단의 마케터나, 스포츠 에이전트가 된다면 국내의 유망주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한국축

  • [이건희 개혁10년, 이건희개혁10년] 이건희 개혁 10년 A+ 감상문
  • 경영철학은 천재육성론, 브랜드 가치와 스포츠 마케팅, 기회선점 전략, 골프 경영학, 문화경영, 윤리경영 등 수없이 많은 또 다른 경영철학들을 낳았고, 그것들을 중심으로 전 삼성인은 개혁과 혁신이라는 한 방향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갔다. 이를 통해 급격하게 변해가는 세계 경제의 새로운 환경 속에서 ‘기업은 어떻게 변화된 환경을 극복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에 해답을 제시한다.2. 내용분석 및 요약제1장 잠자는 삼성을 깨워

  • [호텔광고홍보] 호텔의 PR -국내 호텔의 4대일간지 기준으로 조사
  • 경영타격 심각 한국일보 2000-08-08 17:12롯데호텔이 61일째인 노조파업과 매일 이어지는 항의집회로 인해 매출손실만 400억원대가 넘고 백화점과 제과 등 타계열사까지 피해가 확산되고있다. 6월말 경찰의 강제진압 사태 이후 롯데호텔 앞에는 노조와 민주노총의 대규모 항의집회가 꼬리를 물어 호텔엔 손님의 발길이 거의 끊긴 상태. 여름특수에도 불구, 객실이용률은 40% 내외로 예전의 절반에도 못미치고 연회는 하루 1~2건, 식당은 17개 중 7개만 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