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영어교과의 문제점과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영어교육과정
2. 문제점과 대안
III. 결론
본문내용
영어교과의 문제점과 제안서
I. 서론


1. 세계화․정보화 시대에서 영어는 중요한 수단이다.


2.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은 부분적으로 폐단을 보이고 있기에 더 나은 교육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해야 한다.


3. 이러한 시점에서 공교육의 영어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영어과 교육과정은 차세대의 영어교육에 매우 큰 영향을 줄 것이다.


4. 따라서 이 시간을 통하여 7차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II. 본론

1. 7차 교육과정의 목표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기르게 한다.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7차 교육과정내의 영어교과과정에 대한 문제점
  • 영어 교과의 문제점 - 연구의 초점영어 교과의 중요성은 더욱 증대됨에 따라, 정부는 생활영어 중시, 언어 사용능력 신장, 활동과정 과업 중심의 학습중시, 성취기준의 명료화 및 상세화,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중점으로 2000년 3월부터 제7차 교육과정으로 개정하였다. 그러나 학교 현장에서는 제7차 교육과정이 시행된 후 여러 가지 문제점이 야기되는 바, 본론을 통해 교과교육론적인 관점에서 7차 교육과정에서의 영어 교과 및 쟁점 사항

  • [교과교육론]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1. 내가 본 영어교육의 문제점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오늘날 영어는 단지 제2외국어가 아닌 지구촌의 공통 언어로써 그 필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나 역시 중학교 때부터 영어를 배우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영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어를 배우려고 노력중이다. 하지만 과연 얼마나 많은 내 나이 또래의 학생들이 10년씩이나 배운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을까? 솔직히 지금 내 주위에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 [일본어교육론] 일본어 교육의 문제
  • 문제점을 갖고 나는 우리의 일본어 교육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생각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수업의 계획안 일본어 교육론 ¤ 제 목 : 의사표현을 해봅시다.¤ 레 벨 : 초급¤ 시 간 : 약 40분 ¤ 인 원 : 13명¤ 학습목표 : 교사의 일방적인 지식 전달 수업이 아니라 초급학습자의 입장에서 흥미를 유발하는 수업으로, 권유, 제안, 선택, 추측 등의 표현을 습득한 후 학습자의 능동적인 수업참여를 유도하여 이 수업을 통해 보다 자신있는 의

  • [교과교육론] 고등학교 1학년 `진로와 직업` 교과목의 문제점과 그 대안
  • 영어, 수학 등의 주요과목에 비해 중요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나 진로와 직업 교과목이야 말로 삶의 전반과 삶의 질에 관여하는 무엇보다 중요한 교과목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부에서는 진로와 직업 교과목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하루 빨리 진로와 직업 교과목을 필수적으로 공부하게 해야 한다. 문제점 5) 진로와 직업 교과목을 시행했던 학교는 진로교과목 전담교사가 없이 수업시수가 모자라는 교사가 들어와 수업을 하거나

  •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지도중점,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교육과정,에듀넷활용교육,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지도시유의점
  • 영어 교육Ⅺ.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의 교실현장에서 부딪치게 되는 다인수 학급 문제와 투입자료의 부족은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일제 학습을 많이 하기 때문에 언어교육에 있어서 비효율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상위 그룹은 시간적인 낭비가 되고 하위 그룹은 적절한 보충의 기회가 없어 학습결손이 누적됨으로써 가중되는 문제점을 해결할 필요가 있겠다. 그러나 실제로 한 교사가 전체 학생들 모두 수준에 맞는 개별지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