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와 Xbox 360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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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재선정이유

2. 콘솔게임시장 소개

3. PS3와 Xbox 360의 소개

4. SONY와 MS의 전쟁사

5. PS3와 Xbox 360의 SWOT분석

6. Matrix 분석

7. 결론

8. 참고

본문내용
1. 소재선정이유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비디오 게임기. 오락실을 누비고 다니던 코흘리개 동네 꼬맹이들을 방안으로 불러 앉힌 주인공은 다름 아닌 조그마한 비디오 게임기였다. 패드를 손에 쥐고 화면 속의 슈퍼마리오와 뛰어다닐 때 마다 세상 모르고 즐거워했다.
항상 우리 곁에 있던 비디오 게임기가 컴퓨터가 등장하면서부터 모습을 감추기 시작했다. 우리 기억에서 비디오 게임기가 잊혀져갈 무렵, Sony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이라는 획기적으로 발전된 비디오 게임기를 내 놓았고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PS의 인기는 후속 작인 PS2까지 계속 되었다. PS2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PS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2. 콘솔게임시장 소개

Game Investor가 발표한 비디오 게임기 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세계 기기 시장 규모는 638억 달러이며, 이중 비디오 콘솔 기기 시장은 전체의 34%인 215달러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기 시장은 Sony의 PS2가 게임기 시장을 주도하여 2006년 5월 누적판매대수 1억 대를 기록 했으며, 2001년 출시된 MS사의 Xbox 판매량도 2,400만 대 수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http://www.zdnet.co.kr
http://ruliweb.dreamwiz.com
http://www.parkoz.com
http://www.gamedonga.co.kr
http://game.chosun.com
http://www.kbe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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